[focus] 자연의 휴식 스토리를 담은 건강한 인테리어의 제안 LG하우시스 Z:IN 2014년 지아 ZEA벽지 컬렉션 출시
[focus] 자연의 휴식 스토리를 담은 건강한 인테리어의 제안 LG하우시스 Z:IN 2014년 지아 ZEA벽지 컬렉션 출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4.05.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의 휴식 스토리를 담은 건강한 인테리어의 제안
LG하우시스 Z:IN
2014년 지아 ZEA벽지 컬렉션 출시

 

자연을 담은 소재, 패턴, 컬러가 보여주는 꾸미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 연출
국내 최대 건축장식자재기업 LG하우시스는 꾸미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담아 편안히 쉴 수 있는 ‘지아벽지의 2014년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LG하우시스 Z:IN의 지아벽지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순식물성 원료 PLA(Poly Lactic Acid)를 주원료로 분말상태의 천연석, 피톤치드가 발생되는 편백나무,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구연산 등의 천연원료를 더해 만들어진 친환경 벽지다.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화재발생 시 유독가스 및 다이옥신이 방출하지 않아 안전하다. 특히 가시광촉매가 뿌려진 벽지표면의 에코 코팅층이 햇빛이나 실내 형광등 불빛에 반응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을 한다. 한국 건자재 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 두통, 호흡기 질환, 피로 등의 원인이 되는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물질인 포름알데히드(HCHO)와 휘발성유기화합물(TVOC)을 기존 벽지 대비 각각 15%, 20% 정도 획기적으로 분해 및 저감시켜 아토피나 비염 등의 걱정이 없고, 건강한 실내공간을 만들어준다.


또한, 지아 시리즈 제품은 2011년 LH공사와 분당서울대병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청정주택 적용성 조사’ 임상 연구 결과에서 실내공기질을 개선시켜 아토피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최근 ‘아토피와 공기 질의 상관관계’가 밝혀지면서 TVOC, 포름알데하이드, 톨루엔 등 유해물질 저방출 제품들인 지아 시리즈가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2014년 지아벽지 컬렉션’은 코튼·한지·하늘·나무 등 소재, 패턴, 컬러 등 모든 요소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자연을 담아 편안히 쉴 수 있는 평안함을 벽지에 오롯이 담아냈다. 또 섬세한 엠보 효과를 적용해 자연의 생동감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화했다. 더불어 최근 아토피 피부염이나 호흡기 질환 등 환경성 질환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아이방 전용 라인을 강화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 컬렉션은 자연적인 삶을 추구하는 ‘slow interior(슬로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하여 총 10패턴 51컬러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컬러 선택 폭을 넓혔다. LG하우시스측은 자연의 휴식 스토리를 담아 커뮤니티(Community), 테라피(Therapy), 휴식(Rest), 놀이(Playful) 등 총 4가지의 공간 스타일을 제안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는 화려함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 이번 ‘2014년 지아 벽지 컬렉션’은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면에서도 자연을 담아내 친환경 리딩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 지아(ZEA)는 옥수수의 학명(zea mays)에서 유래된 단어로,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인PLA가 주재료인 세계 최초의 천연소재 건자재 시리즈로 국내 건자재 업계의 친환경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이다.


PLA(Poly Lactic Acid)는 옥수수 녹말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젖산을 중합해 만든 순 식물성 수지로, 미국식약청(FDA)의 푸드그레이드(Food Grade) 인증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다. 친환경적이며 항균력까지 갖춰 아기용품, 주방용품 등 위생이 중요한 제품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문의 080-005-4000 / www.z-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