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코스벽지벽지 2014 S/S 트렌드 아르누보 감성적인 컬러에 우아하고 섬세한 라인이 돋보이다
[trend] 코스벽지벽지 2014 S/S 트렌드 아르누보 감성적인 컬러에 우아하고 섬세한 라인이 돋보이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4.02.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벽지벽지 2014 S/S 트렌드 아르누보
감성적인 컬러에 우아하고 섬세한 라인이 돋보이다 

 

Theme I. Poetic   Concept : Imperceptible Modernity
빛은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새로운 창작의 가장 중요한 자원이자 영감의 원천이다.
빛처럼 만질 수도, 정형화 하거나 고정할 수 없는 비물질적 요소들을 아티스트적인 영감과 과학자적 지식을 총동원해 가장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디자인을 연출한다.
이를 위해 요소들의 과도한 사용을 억제하고, 가장 미니멀한 감각으로 표현한다.
점, 선, 면, 투명함, 가벼움, 그리고 무엇보다 감성적인 컬러의 부드러운 변화를 통해 가장 진보되고 미래적인 감각의 테크니컬 모더니티를 표현한다.
 
Theme II. Even  Concept : Humble Utilitarian
육체적 노동으로 대지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장 원초적이고 근원적인 것으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생명의 근원이자,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을 제공하는 대지에 대한 경외심은 단순한 자연의 소극적 활용과 보전적 태도에서 벗어나 더욱 진보된 과학기술을 통해 인간의 활동이 환경의 변화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한다.


이들은 자신의 기술을 열정적으로 실천하고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전통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인간과 자연 사이의 균형을 유지한다.
우리의 생존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불가결한 것들은 선별하고, 그것들을 통해 새로운 생명의 가능성을 탐구한다.
이를 위해 가장 수공예적이고 검소한 감성과 최신의 진보된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Theme III. Alchemist  Concept : Precious Composition
아름다움, 풍요로움, 무엇보다 희귀하며 관능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난 시즌의 고대 그리스의 부드럽고 유려한 곡선에 대한 관심은 이제 오리엔트 문명의 기하학적이고 직선적이며 관능적인 아름다움으로 옮겨진다. 오래되고 바랜 Gold와 Copper, 섬세하고 정교하게 조각이 된 작품들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그리고 연금술과 천문학, 비극과 희극 등 고대로부터 전승되어 내려오는 지식과 문학적 영감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감성을 일깨운다. 특히, 이슬람 양식의 정교한 격자세공은 장식적 디자인에 가장 풍부한 영감을 제공한다. 빛과 그림자, 비밀스럽고 관능미가 넘치는 세계로 우리를 인도한다.


Theme IV. Protestor  Concept : Creative Mix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젊은 감성의 자유로운 표현을 억압하는 기존의 시스템에 도전하는 깨어있는 젊은이들이 자신들만의 창조적인 무대를 연출한다.
시스템 속에서 묵인되는 폭력과 갈취, 억압, 불균형의 문제에 대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유머, 풍자, 그리고 새로운 전혀 새로운 코드로 무장하여 창작의 무대가 펼쳐진다.
익명성, 구호와 상징. 그리고 임시변통을 통해 거대한 기존의 질서(THE SYSTEM)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