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tory] 개나리벽지 문화마케팅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한다
[company story] 개나리벽지 문화마케팅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한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3.05.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나리벽지
문화마케팅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한다
마케팅 넘어선 사회공헌사업으로 주목

 

 

 

 

요즘 ‘잘 나간다’ 하는 기업들에게는 ‘문화 마케팅’이라는 성공전략이 보여지고 있다.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함으로써 문화예술이나 기타 사회 공헌사업등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해당 기업이나 제품의 이미지로 연결시키는 마케팅이다. 이제 경영전략에도 문화를 융합해야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시대라는 점에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마케팅이 상업적 성과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면 문화마케팅은 그 기업을 아껴주는 소비자들에 대한, 그리고 그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 사회에 대한 환원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벽지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개나리 벽지가 문화사업과 연계하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펼친다. 개나리벽지는 이 같은 문화후원 사업이 단순히 마케팅을 넘어선 기업으로서의 소신과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라는 의지를 보인 바 있다. 전반적인 시장의 침체속에서 자사의 이러한 사업들은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더불어 일반 소비자는 물론 경쟁이 치열한 유통시장에서도 뜨거운 관심으로 호평받고 있다.

 

2013년 개나리벽지의 특별한 프로젝트
개나리벽지는 2012년 서울시와 함께하는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민간후원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13년에는 사회적 공헌활동을 확대하여 국내 및 아프리카 등의 지원을 통해 후원 범위를 확대 운영중이다.


또한 굿네이버스와 사회공헌합의서를 체결하여 [개나리벽지와 함께하는 GOOD_BUY 착한소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개나리벽지 제품의 판매 수익이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구호사업에 쓰여질 예정이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5월11일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펼쳐지는 ‘개나리동요콩쿠르’ 는  어린이들에게 고운 꿈과 바른 심성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동요문화의 계승발전과 인성교육의 실천적 과제에 부합하고자 자사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와함께 2013개나리벽지 ‘힐링콘서트’도 눈여겨 볼 만하다.
힐링콘서트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 6개 도시에 걸쳐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와 수준 높은 앙상블을 자랑하는 한국 정상의 실내악 앙상블 ’조이 오브 스트링스’와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다양하고 감미로운 클래식을 선보임으로써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콘서트로 지난 4월 17일 대전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에서 차례로 공연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인천 및 서울에서도 공연 예정에 있다.


개나리벽지의 한 관계자는 “문화 마케팅을 통해 얼마나 더 큰 이윤을 얻을 수 있을 것인가 보다는 이를 통해서 얼마나 소비자들과 우리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 것인가를 고심하고 있다. 이러한 문화,사회공헌사업이 벽지업계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개나리벽지가 첫발을 내딛고 있는 만큼 단순히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는 도구만이 아니라 소비자와 사회를 향해 의미있는 영향력을 끼치는 가치로 보아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개나리벽지는 올 초 컬러풀한 감성과 동화속의 신비로운 마법과 같은 부드러움으로 완벽한 공간을 완성하는 실크 신제품 ‘아트북’등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031)426-0056

 

 

 
개나리동요콩쿠르 개최
밝고 고운 동요의 보급 및 생활화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고운 꿈과 바른 심성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동요문화의 계승발전과 인성교육의 실천적 과제에 부합하고자 한국동요음악협회와 함께 [개나리동요콩쿠르]를 개최한다. 역대 최대 금액의 상금이 걸린 [개나리동요콩쿠르]는 4월 예선을 통해 참가자들의 열띤 경합이 이루어 졌으며, 5월 11일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31)426-0056

 

 

사회공헌 프로젝트
2012년 서울시와 함께하는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민간후원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13년에는 사회적 공헌활동을 확대하여 국내 및 아프리카 등의 지원을 통해 후원 범위를 확대 운영중이다. 또한 굿네이버스와 사회공헌합의서를 체결하여 [개나리벽지와 함께하는 GOOD_BUY 착한소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의 GOOD_BUY캠페인은 개인의 필요나 욕구만 충족시키는 일상적인 소비 행동이 아니라 ‘관심과 나눔이 필요한 세상’을 생각하고 결정하는 ‘착한소비’ 행동이라 볼 수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개나리벽지 제품의 판매 수익이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구호사업에 쓰여질 예정이다. 더불어 국내 후원활동으로 (사)대한사회복지회 후원을 통해 입양대상 아기들을 위한 [사랑나누기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힐링콘서트 개최
2013년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 6개 도시에 걸쳐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와 수준 높은 앙상블을 자랑하는 한국 정상의 실내악 앙상블’조이 오브 스트링스와의 협연으로 다양하고 감미로운 클래식을 선보여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콘서트가 펼쳐진다. 지난 4월 17일 대전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첫 공연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에서 차례로 공연될 예정이며, 금년 후반기에는 인천 및 서울에서도 공연 예정에 있다.  문의 031)426-00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