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현대시트의 인테리어 무한도전
[Product]현대시트의 인테리어 무한도전
  • 이보경 기자
  • 승인 2008.1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시트의 인테리어 무한도전
점착 벨벳시트 출시, DIY족 인기 예감

 

 

 
 

현대시트 신제품 개발, 마케팅 공세 활발
 인테리어 산업에서 현대시트(주)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광고용 필름, DIY 인테리어시트, 방염 인테리어 필름에 이어 최근에는 벨벳시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현대시트㈜는 지난 40여 년 간 우수한 전문 인력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광고용 컬러시트를 비롯하여, 인테리어 방염, 일반필름, DIY 점착형 벽지시트 등을 생산해 왔다. 독자적인 기술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현대시트는 특히 필름분야의 기술개발에 더욱 정진하여 이제는 일반 천연무늬목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의 인쇄기술을 바탕으로 무늬목만이 가진 다양한 패턴, 색상, 친근한 질감을 재현함은 물론 다양한 패턴을 조합하여 더욱 고급스럽고 창조적인 디자인을 개발하는 등 진일보된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 
마케팅에 있어서도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하여 각 지역별 대리점 개설은 물론 국내 유수의 대형마트에 모두 입점하여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공세를 펼쳐가고 있다.

 

 
 
광고용 필름, FIXPIX, INFEEL 시장 선점 활발
광고용 필름은 현대시트가 비전을 제시했던 최초의 제품이다. 현대시트 광고용 필름은 광고용 자재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점착필름을 선보이며 이전까지의 광고/간판시공에 큰 전환점을 마련했다. 필름에 점착기술을 접목시켜 시공성을 높임으로서 수요확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었다. 일반용 유광, 무광, 옥외용, 조명용, 형광, 메탈 등 다양한 느낌의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
현대시트 픽스픽스(FIXPIX)군은 현대 인테리어 산업에서 가장 비약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는 DIY(Do it yourself) 제품이다. 국내 DIY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서 가정용 홈시트를 비롯해 띠벽지, 창문용시트, 무늬목시트, 고광택시트, 데코시트, 타일시트, 호일시트, 칼라시트, 포인트시트, 포인트스티커, 케릭터제품과 함께 친환경 제품군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소비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디자인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고, 풍부한 제품군으로 국내 DIY산업 발전에도 일조하고 있다.
INFEEL은 방염 인테리어 필름으로 점착형 필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선 처리 방염작업과 특수 점착처리로 제작하여 점착력이 우수하고, 치수안정성이 뛰어나 작업성이 좋으며, 시공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시킨다. 한국소방검정공사(KFI)로부터 방염인증을 받았고, 저 발연량 기준치도 충족하도록 생산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과 고급스럽고 다양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일반주택은 물론 고급호텔, 상업용 공간, 다중이용시설 등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천정, 벽, 방화문, 등박스, 몰딩, 가구 팬호일, 칸막이 등 어느 공간, 어느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여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점착 벨벳시트로 차별화 전략 실현
최근 현대시트는 기존의 시트 및 벽지와 차별화하는 벨벳시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벨벳 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기법을 통해 시각적인 편안함과 부드러운 촉감을 최대한 살린 제품이다.
전통적인 flocking 공법을 통해 원단위에 촘촘하게 심어 촉감이 부드럽고 입체감이 살아있다. 부드럽고 편안한 소재의 느낌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결합하여 공간의 품격을 한층 우아하고 세련되게 연출한다.
현대시트는 특히 벨벳시트에 자사의 뛰어난 점착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가 직접 시공할 수 있도록 DIY제품으로 차별화를 실현했다. 기존 벨벳벽지의 최대 단점이었던 시공 상 문제를 점착기술로 개선함으로서 벨벳벽지의 저변확대는 물론 대중성 확보에도 성공할 수 있게 되었다.
활발한 DIY의 영향으로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시트는 나만의 개성을 창출하기 위한 가장 친숙한 아이템으로 기존 벽면 리폼은 물론 가구 리폼, 도어 리폼, 전자제품 리폼 등으로까지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최근에는 벽지 대체품으로도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현대 벨벳시트는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고 시트시장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차세대 아이템으로 촉망받고 있다. 
전국 대리점과 장식점에서 판매중이고, 11월 중에는 이마트 등 대형 마트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제품사양은 1,000㎜ 폭 (25m), 500㎜ 폭 (2.5m)다. www.hyundaeshe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