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동양특수목재산업 웰빙 인테리어 제안
[Product]동양특수목재산업 웰빙 인테리어 제안
  • 이보경 기자
  • 승인 2008.09.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특수목재산업 웰빙 인테리어 제안
도장 (점착) 무늬목 시트와 롤

 

 

 
도장 무늬목 시트와 롤로 웰빙 인테리어를 제안하다
웰빙과 함께 천연무늬목의 가치가 재평가 받고 있다. 그동안 비닐인지 천연무늬목인지 의심 없이 마감재를 선택했던 고객들이 이제는 천연무늬목인지 화학비닐인지 꼼꼼히 따져가며 제품을 선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동양특수목재산업은 도장 (점착) 무늬목 시트와 롤 생산을 본격화하면서 PVC시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PVC시트와 PVC 인테리어 필름이 사용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적용이 가능하고, 가격도 경쟁력이 있어 국내 인테리어 산업에 진정한 웰빙 제품으로 제안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동양특수목재산업은 무늬목 사용을 일반화하기 위해 도장 무늬목 시트와 롤을 개발했다. 건식무늬목을 습식무늬목처럼 얇게 하여 가공성과 시공성을 높이고, 천연염색무늬목과 천연집성무늬목을 활성화하여 원목의 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무늬목이 비싼 건 고객들이 특정 수종과 곧은 결 무늬(마사)만을 선호하기 때문인데, 천연염색무늬목과 천연집성무늬목을 활성화하고, 옹이 있는 무늬목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원목의 수율을 높여 경제적인 가격대로도 무늬목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양특수목재산업은 웰빙을 넘어 로하스가 생활화 되고, 환경규제가 갈수록 심해지는 21세기에는 천연소재인 무늬목이 대안이라고 말하고, 무늬목을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장 무늬목 시트와 롤이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말한다.

 

도장 무늬목 시트와 롤의 특징
건식무늬목 시트는 동양특수목재산업이 8년간 약 35억원을 들여 개발한 특허품이다. 건식무늬목의 작업성을 높이기 위해 건식무늬목 후면을 크라프트지나 부직포로 배접하고, 표면을 수성 우레탄으로 도장했다.
자연이 준 최고의 건축자재인 목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친환경 웰빙 상품이고, 천연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어 아름답고 따뜻한 느낌이다. 표면을 우레탄 도장하여 내구성이 우수하고, 시공 후 오염과 크랙이 없으며, 한 번 시공으로 마무리가 되어 공기도 단축된다.
건식무늬목이지만 부드러워 손작업하기가 편하고, 색상·무늬·규격이 표준화되어 있어 대량 공급에도 이색 등 하자의 우려가 적다. 스펀지 도장법으로 누구나 쉽게 도장이 가능하고 매우 경제적이다.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에 적합한 도장된 시트도 있고, 점착된 시트도 있어 PVC인테리어 필름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수성 접착제(HB마크 최우수 등급 획득)를 사용하므로 친환경적이고, 방염처리가 가능하며, 화재시에도 유독가스와 다이옥신이 방출되지 않는다. 가격도 경쟁력이 있어 고급 PVC시트 수준인데, 두께로 비교하면 오히려 싸진다고 말한다.

 

도장 무늬목 시트와 롤 용도와 시공방법
도장 (점착) 무늬목 시트와 롤은 PVC시트가 사용되는 곳이면 어디든지 적용이 가능하다.
도어용(ABS도어, 멤브레인도어, 무늬목 도어 등), 전자제품용(TV, 냉장고, 에어컨, 오디오, 컴퓨터, 자동차내부 등), 벽지용(등박스, 아트월, 벽판, 칸막이 등)은 물론 MDF, PVC, 집성목, PVC새시, 알루미늄새시 등의 랩핑용과 에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강마루, 부엌가구, 사무가구, 칸막이, 방화문용 등에 적용되는 메라민 HPM용과 강화마루, 부엌가구, 사무가구, 칸막이, 방화문용 메라민 HPM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도장 무늬목 시트와 롤은 전용 수성 접착제를 사용하는 접착시공이 원칙이다. 모든 피접착면에 시공이 가능한데, 석고보드 위에 시공하기가 제일 좋으며, 장기간 사용해도 물성 변화가 없다. 석고보드, MDF, 합판, 시멘트 면(전용접착제 M500)과 알루미늄, 유리, 철판, 플라스틱, 도장된 제품 위(전용접착제 M600)에도 초벌지 없이 전용 수성접착제로 접착 시공한다.
도장 안 된 제품은 전용접착제를 균등하게 도포하여 양모해라로 시공한 후 꼭 샌딩을 하고, 수성 우레탄 도장을 스펀지 도장법(스펀지로 천천히 싹싹 훑어주는 방법)으로 1회 또는 2회 도장한다.
도장 된 제품은 전용접착제를 4’×8’ 크기만큼을 피접착면에 500g의 원액 잡착제로 도포해서 시공순서대로 접착시킨다.
도장과 점착처리된 제품은 피접착면에 전용 프라이머를 골고루 발라서 4시간 이상 건조시킨 다음, 한쪽 면을 1㎝정도 이면지를 벗겨내고 가시공을 해 본 후 자리를 잡아 양모해라로 공기를 빼가며 밀착시키면서 이면지를 조금씩 차례대로 제거해 나간다. PVC 인테리어필름과 동일한 시공법이다.
www.무늬목.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