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선박용 방청도료 등 3개 제품 ‘세계일류상품’ 선정
KCC, 선박용 방청도료 등 3개 제품 ‘세계일류상품’ 선정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1.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년간 연속 선정, 글로벌 경쟁력 갖춰

 

KCC는 자사의 선박용 방청·방오도료 등 3개 제품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선박용 방청도료와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2개 품목, 선박용 방오도료 등 총 3개 품목이다.
9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선박용 방청도료 ‘Korepox EH2350’은 내염수성과 내마모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극심한 해양 부식 환경 속에서 선박의 해수 탱크, 파이프 등 철 구조물을 보호해 녹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7년 연속 선정된 방오도료 ‘Seacare A/F795’는 장기간 운항하는 선박의 선체에 붙어 서식하는 해중 생물체로부터 선박을 보호하고 선박의 운항 효율을 증가시켜 연료를 절감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VI(Vacuum Interrupter)’는 전류의 정상부하 개폐 및 전류사고가 발생했을 때 회로를 분리하는 진공 차단기에 사용되는 세라믹 소재로, KCC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꾸준한 R&D 투자와 기술력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