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tory] 주목받는 마루 제조업체 ‘다해에프앤씨’
[company story] 주목받는 마루 제조업체 ‘다해에프앤씨’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6.10.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천연마루 강안채, 실용적인 A+강마루
경쟁력 높은 마루 앞세워 시장 공략 가속화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요당리에 위치한 마루 제조업체 다해에프앤씨(다해F&C)는 합판마루, 강마루 등 목질계 바닥재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내세워 최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업계 내에서 품질·가격경쟁력이 돋보이는 제품을 유통하는 실속 있는 업체로도 유명하다. 특히 다해에프앤씨가 선보이고 있는 천연 고강도 W.P.O 마루 ‘강안채’가 최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차별화된 생산라인으로 고품질 마루 생산
다해에프앤씨의 생산 공장은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요당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2천700평 규모 토지에 합판마루(온돌마루)와 강마루 자동화라인 생산동을 갖추고 있다. 현재 2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마루의 양은 하루 최대 2천800평, 월 평균 7만5천평이다.
현재 이 공장에서는 다해에프앤씨의 친환경 천연 고강도 마루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친환경성과 고강도를 이뤄낸 마루가 생산되는 비밀은 생산라인에 있다. 일반적으로 합판마루가 생산되는 공정은 미장공정, 코팅공정, 가공공정이다.
이 각 공정에 일반 합판마루 라인과 다른 설비가 설치되어 있다. 친환경 제품으로 거듭나도록 해준 착색라인과 천연무늬목을 수작업이 아닌 미장라인 자동화 설비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획기적으로 완벽한 접착공정을 양산화하는데 성공했다.
여기에 더해 냉압과 열압에 자동 투입 및 배출 역시 자동화했고, 열압에서의 단점인 숙성과정을 타사대비 타임을 약 50% 줄여 고강도 코팅라인에 바로 투입 할 수 있도록 해, 원스톱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일자 형태로 길게 늘어서 있는 하·중도 라인도 큰 특징이다. 하도에서 상도까지 11번의 도장을 거치기 때문에 라인 길이가 길어 일자 형태로 놓여있다.
합판마루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공라인에는 가공축이 10개인 테노너가 있어 일반 타사에서 사용하는 8축 테노너에 비해 빠른 속도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해에프앤씨가 자체 개발한 무진동 고속 테노너로 국내에서 유일하다.
다해에프앤씨 관계자는 “자사는 마루 생산에 있어 자동화 설비, 무진동 고속 테노너 등 차별화 된 생산라인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대량 생산하고 있다”며 “이는 오랜 연구개발 끝에 얻게 된 성과이며, 타사 공정과 확실히 비교되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천연 고강도 W.P.O 마루 ‘강안채’ 호응
최근 시장에서 천연 고강도 W.P.O(Wooden polymer overlay) 마루 ‘强(강)安(안)채’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흔히 고강도 합판마루라 불리는 제품 중 하나인 강안채는 강하고 안전하다는 뜻을 지닌 마루로, 다해에프앤씨 생산 공장의 모든 기술력을 더한 제품이다.
친환경적이며 필름을 접목한 강마루가 아닌 천연 나무 무늬목재를 이용한 제품으로 UV 코팅대비 표면 강도가 2배 이상 강해, 그동안 합판마루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오던 표면 긁힘과 눌림에 강한 고강도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남양재로 적용한 엄선된 합판을 적용했는데, 이는 무취 무색의 친환경 수지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며, 접착력도 우수하다. 아울러 천연 원목의 질감을 생생하게 살려 표면감이 뛰어나며, 표면의 Clean-V 처리로 내오염성도 우수하다.
마루 개발연구에 주력해온 다해에프앤씨는 최근 강마루(A+강마루) 영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신 시장개척을 위해 해외 시장에도 개발 제품을 중심으로 홍보 및 영업 중이다. 이와 함께 다해에프앤씨는 더 큰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템도 계획 중이다.
다해에프앤씨 관계자는 “현재 자사는 국내 상장회사 대기업 브랜드 O.E.M 위주의 매출과 함께 LH납품 등 영역을 확대하는 동시에 차기 자체 브랜드를 적극 홍보해 전국의 실력 있는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있다”며 “또한 자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인지하고 선택받는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자연미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고강도 마루 등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인정받는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031-352-4994 / dahae446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