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LG하우시스, 기능성 건자재 시장 선도한다
[focus] LG하우시스, 기능성 건자재 시장 선도한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3.06.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 국산화 전시회서 기술력 입증 
LG하우시스, 기능성 건자재 시장 선도한다

 

 

 

 

국내 최대 건축장식자재기업 LG하우시스(www.z-in.com)가 2013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 국산화 전시회에 참가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안전 및 친환경 관련 기술력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5/7(화)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국방부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과 美 극동공병단의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평택 미군기지 건설에 참여하는 국내 120여개 기업의 약 100여 개 국산 자재 품목들이 전시됐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전시회를 대비해 지난 해보다 50% 이상 전시관 규모를 확장하고, 방폭창, 친환경 PVC타일, PVC바닥재, 카펫타일, 방염 벽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기능성 건자재 제품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방폭창은 LG하우시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프레임 폭발에너지 흡수기술’이 적용됐고, 미국 방폭 테스트 UFC(Unified Facility Crieria)의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한 방폭 성능을 입증한 제품이다. 또, 미국 건자재협회 AAMA(American Architectural Manufacturers Association), 미국 국립창호인증위원회 NFRC(National Fenestration Rating Council) 등으로부터 단열성, 내구성, 수밀성 등 창호 기능 전반에 걸쳐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췄음을 인정받았다.


여기에 PVC타일 ‘VIP마블’과 ‘갤런트GR’, PVC바닥재 ‘네이처라이프’, 카펫타일 ‘스타일’, 방염벽지 ‘애냐 라킨’ 등도 미국 현지의 친환경, 화재 안전성 등의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들로 안전하면서도 친환경적인 공간 조성에 적합하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LG하우시스는 그 동안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건자재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LG하우시스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장식자재기업으로서 국산 자재 확대에 기여하고, 군용 외에도 안전, 보안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건자재 시장을 적극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 주한미군기지 이전사업단은 건설비용을 절감하고 국내 건자재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미 국방부 시설기준에 적합한 국산자재 발굴 및 자재생산업체의 국산화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공사비절감, 국내 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고 있다. www.z-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