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iving Focus] 한국 로버트보쉬 18V 리튬이온 충전공구 시장의 브랜드 리더십 이어간다
The living Focus] 한국 로버트보쉬 18V 리튬이온 충전공구 시장의 브랜드 리더십 이어간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2.12.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로버트 보쉬
18V 리튬이온 충전공구 시장의 브랜드 리더십 이어간다

 

 

 

 

18V 토탈 솔루션으로 소비자 만족도 높인다
한국 로버트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2012년 한 해에도 전문가용 18V 리튬이온 충전공구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나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 출시된 18V 리튬이온 충전공구 GDX 18-LI는 세계최초로 듀얼툴홀더 시스템을 적용하여 임팩트 드라이버와 렌치의 기능을 모두 하나의 공구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세계 최초 듀얼툴홀더 시스템은 보쉬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내부육각(임팩트드라이버용 6.35mm), 외부사각(임팩트렌치용 12.7mm) 홀더가 하나의 공구에 적용되었다. 볼트 작업, 스크류드라이빙 작업시 두 개의 다른 공구가 필요했던 불편함을 해소, 이 한 개의 공구만으로 모두 작업이 가능하게 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GDX 18V-LI는 출시된 이후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를 제품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만큼 호응이 좋으며 특히 이를 사용한 전문가들은 높아진 작업 효율에 매우 만족해 하고 있다.


18V 충전공구 시장에서의 보쉬의 혁신적인 기술 리더십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최근 보쉬는 쿨팩 시스템을 적용한 18V 4.0Ah 배터리 팩을 출시하였는데, 기존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요 요인인 열 발생을 최소화하는 쿨팩(Cool Pack)시스템을 장착해 최대 100%까지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게 하였다. 이는 고가에 구매한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고 경제적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한 소비자에 대한 배려이다.  또한 3.0Ah 대비 최대 65% 향상된 작업시간과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배터리 무게에 따라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18V 리튬이온 전동공구 시장에서 보쉬의 리더십은 보쉬 18V 토탈 솔루션 시스템으로 완성된다. 18V 토탈 솔루션은 사용환경에 최적화 된 18V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쉬 프리미엄 리튬 이온 배터리 하나로 모든 18V 제품군 내에서 자유롭게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작업환경에 따라 배터리 팩(1.3Ah,1.5Ah,2.6Ah,3.0Ah,4.0Ah)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를 통해 전문가들은 필요한 작업 환경에 따라 적절한 배터리 및 전동공구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구매하여 작업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혁신 기술을 통한 소비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보쉬의 노력은 시장에서의 브랜드 리더십을 이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보쉬 소개
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전 세계 전동공구 및 전동공구 액세서리 부문의 시장 리더로 2010년 35억 유로(한화 약 5조 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 중 약 90%는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얻은 결과로, 보쉬, 스킬, 드레멜과 같은 브랜드를 관리하는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의 고객 중심과 공학 발전에 대한 의지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결과이다. 핵심 성공 요인은 혁신적인 강점과 혁신의 속도입니다. 매년 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시장에 100가지가 넘는 신제품을 출시한다. 2010년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의 매출 중 약 40%는 출시 2년 이하의 신제품에서 발생하였다. 휴대용 전동공구, 벤치탑 공구(각도 절단기, 고속절단기 등), 전동공구용 액세서리, 디지털 측정공구, 정원용 공구 등 보쉬 전동공구사업부의 이 모든 다섯 가지 사업 부문은 시장에서 뛰어난 실적을 쌓았다. 보쉬그룹은 2010년 연구개발비로 40억 유로(한화 약 6조 2,700억원)를 투자했으며 세계적으로 3,80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다. 보쉬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혁신적이고 유익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