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고기능성 건축용 도료 신제품 실시
KCC 고기능성 건축용 도료 신제품 실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2.06.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고기능성 건축용 도료 신제품 실시

 

 

 

KCC는 다양한 기능성으로 무장한 건축용 도료 신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테리어용 내부수성도료 ‘숲으로라이트’와 목재 보호용 기능성 도료 ‘프로스테인골드’가 그것이다. 특히, 이번 신규 건축용 도료는 기능성과 품질에 있어 보다 다양한 기능과 고품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반영된 제품이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


‘숲으로라이트’는 PVA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환경친화형 수성 페인트로서,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석고보드등의 인테리어용 내부 수성도료이다.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및 포름알데히드를 함유하지 않는 저취형 제품으로 작업성 및 외관이 우수한 제품이다. 콘크리트나 시멘트몰탈 등으로 마감한 건물의 내부용 마감도료로서 15L 포장으로 취급이 용이하며 작업성과 외관이 우수하여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테인골드’는 나무의 무늬결과 질감을 자연스럽게 유지하며, 목재 내부로의 침투성과 착색 기능이 우수한 목재 보호용 기능성 도료이다.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특별법내 일반 목재용 유성 스테인의 VOC 함유량 기준(400g/L)를 만족하는 친환경 도료이다. ‘프로스테인골드’는 특히 방수 및 발수기능이 뛰어나 곰팡이 및 균류의 발생을 억제하며, 피막을 형성하지 않는 침투성 도료이기 때문에 목재 자체의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목재가 부패되지 않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