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DOMOTEX ASIA 바닥재의 모든 것을 보여주다
2015 DOMOTEX ASIA 바닥재의 모든 것을 보여주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5.06.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DOMOTEX ASIA
바닥재의 모든 것을 보여주다
한국 대표하는 건자재 기업 대거 참가, 우수한 기술력으로 큰 주목

 

바닥재 산업을 선도하는 도모텍스 아시아 전시회(2015 DOMOTEX ASIA)가 지난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해푸동신국제전람중심(SNIEC)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 세계 바닥재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확대를 위한 최적의 마케팅 장으로 정평이 나 있는 도모텍스 아시아는 올해 역시 그 가치를 입증했다. 전시 개최 3개월 이전부터 전시 부스 입점율 95% 이상을 기록하며 그 영향력을 과시했고, 14만sqm 규모로 치러진 본 전시에는 전 세계 1,200여 개 사가 참가하고, 5만여 명이 넘는 바이어와 참관객들이 방문하면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 2위의 바닥재 전문 박람회로써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또한 중국에서 개최된 전시회이지만 이번 전시회에 해외 참관객의 비중이 30%에 다다랐으며, 전시 현장에서 70%에 육박하는 업체가 다음 년도 전시 재참가를 확정하고, 참관객의 90% 이상이 전시회에 만족하는 등 글로벌 전시회로써 높은 위상을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내 시장에 대해서도 도모텍스 아시아는 큰 의미를 갖는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역동적으로 경제 발전을 이루고 있는 중국은 바닥재 시장 역시 가파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우드 바닥재의 경우에는 전 세계 시장점유율 2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개인 차원에서의 리모델링 및 친환경 바닥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이에 따라 B2C시장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예견되고 있다.
한 바이어는 “도모텍스 아시아 전시 참가를 통해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 바닥재 산업의 흐름을 확인하고,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모든 바닥재 관련 산업이 한자리에
전 세계 바닥재가 한 자리에 모였다.
먼저 W1~W5홀에서는 다채로운 카펫 제품이 선보여졌다. 특히 기계 카펫관에는 벨기에, 중국, 독일, 미국, 네덜란드 등 국가의 업체들이 국가관을 구성해 기술력을 뽐냈고, 터키, 이집트 등 국가에서의 개별참가도 두드러졌다. W5홀에 위치한 수공예 카펫관에서는 이란, 파키스탄, 인도, 아프카니스탄, 네팔 등 국가에서 디자인이 돋보이는 카펫을 다수 선보였고, 이외에도 전 세계 트렌드를 이끄는 모든 카펫 관련 제품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여졌다.
E1~E4홀에서는 수많은 업체가 친환경성과 다채로운 패턴이 돋보이는 우드바닥재를 선보였다. 또한 해외기업의 참기비중이 높았던 E5~E7홀에서는 현재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VC바닥재가 다수의 기업에 의해 선보여졌다.
특히 E5~E7홀에서는 LG하우시스, 한화L&C, 녹수, 동신포리마, 로즈로사, 진양화학, 대진 등 한국 기업이 대거 참가해 이 분야 압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특별전시관도 눈에 띄었다. E6홀에서는 신제품과 혁신제품 전용 진열공간인 InnovAction Zone과 고급 제품과 혁신적인 콘셉트로 디자인된 Designer Mini Show Rooms, 바닥재 소재 특별전시관 Material Exhibition이 준비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E2홀에서 운영된 중국 바닥재 산업 20주년 특별 전시관에도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LG하우시스,
‘헬시 스페이스’를 주제로 다채로운 신제품 선보여

 

LG하우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헬시 스페이스(Healthy Space)’를 주제로 최근 중국에서 고도성장중인 병원 및 양로원 등 의료시장에 적합한 신제품 ‘메디스텝 시리즈’를 중점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기술력이 돋보이는 시트, 타일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부스는 의료용, 사무용 등 상업용 시트 제품과 선박용 타일 제품 등의 다양한 용도의 시트, 타일 제품 체험 공간과 함께 중국 무석에 위치한 무석공장에 대한 소개부스 등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으며, 클릭형 타일 및 의료용 시트제품의 내오염성 테스트 체험 부스를 통해 LG하우시스 제품의 우수성과 현지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제품에 대한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특히 메디스텝 시리즈는 해외 디자인 스튜디오와 콜라보레이션한 시트제품으로 의료공간 내에서의 다양한 컬러 및 패턴 조합을 통한 공간연출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최근 독일 IF Design Award를 수상한 ‘우븐 데코타일’ 등 LG하우시스의 다양한 바닥재 제품들 역시 호평을 자아냈다.

 

 

 

한화L&C,
친환경성과 High-Tech를 겸비한 고기능성 바닥재 ‘시선몰이’

 

2015 도모텍스 아시아에 참가한 한화L&C는 친환경성과 다채로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닥재 제품으로 시선을 모았다.
Green&Yellow 컬러 콘셉트를 통해 친환경성을 강조한 한화L&C의 부스에서는 GOLD TILE WOOD, GOLD TILE SQUARE, BIO VCT, ECOSAFE 등 다양한 샘플이 제품 구성별로 전시되어 편의성을 더했고, 한화L&C 전 바닥재 제품 샘플북을 부스 중앙에 배치해 한화L&C의 모든 바닥재 솔루션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소음절감 PVC바닥재 소리지움은 세계 각국의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총 30가지의 다양한 패턴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명가•황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참펫트 등 제품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녹수,
글로벌기업의 양보 없는 제품력, P타일의 명품느낌 그대로

 

녹수는 이미 국제 전시회에서는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기업으로 전시장 내에서도 녹수를 찾는 세계 바이어들의 발걸음은 바쁘다. 제품의 퀄리티가 돋보이는 부스구성과 녹수 해외사업팀으로 구성된 전문가와의 상담은 부스를 찾은 바이어에게 최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번 박람회에서 녹수가 선보인 제품은 Orchid+, Deluxe Tile, Non-glue LVT 제품인 Eco Lock+, Eco Lay+, Eco Click+, PVC Free 제품인 EverEco+ 그리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제품 디자인 본상을 수상한 우븐 디자인 타일 LOOM+ 등으로 다양하고 알찬 라인업으로 녹수만의 명확한 콘셉트와 글로벌스탠더드에 맞는 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녹수의 제품들은 전 세계 50개국에 수출하며 각국의 친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들로 세계 품질마크를 모두 받았으며 2014년 ‘룸플러스(LOOM+)’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5년 세계 최대 바닥재 전시회인 DOMOTEX Hannover에서 ‘Innovations@DOMOTEX’ 부문에 아시아 업체 최초로 선정된 바 있다.

 

 

 

 

동신포리마,
압도적인 부스규모, 프리미엄 PVC바닥재 이목집중

 

압도적인 규모의 한일합작 부스로 전시회에 참가한 동신포리마는 기술력이 집약된 고퀄리티 PVC바닥재를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화려한 오픈 부스로 제품소개 공간과 상담 공간을 효과적으로 꾸몄으며, 우수한 품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샘플과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할 수 있는 조각 샘플을 동시 배치해 제품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제품적인 측면에서도 Loose Lay NS, dry back, Click LVT 등 접착제가 필요 없는 프리미엄 P타일, 다채롭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ART TILE,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Inner Emboss, Round Cut 등 다양한 바닥재 제품이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고, 욕실 등 벽 마감재로 사용되는 PP Panel ECOQUEEN, PP Foil CREST WOOD 등 제품 역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진양화학,
주거용 PVC바닥재부터 상업용 롤타일까지 ‘고평가’

 

바닥재 전문 회사 진양화학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거용 PVC바닥재와 신규 상업용 롤타일, 데코타일 등을 내놓아 이목을 끌었다.
세련된 부스 디자인으로 큰 주목을 받은 진양화학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패턴의 PVC바닥재로 다시 한 번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ECO DREAM, MASTER GREEN, BEST GREEN series 등 주거용 PVC바닥재는 세계적인 박람회에서도 우수한 품질력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AURORA, TIMELESS, ASMART, COIN MAT, ASMART 등 새롭게 선보인 상업용 롤타일은 확실한 퀄리티에 더해 노멀한 디자인부터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패턴에도 큰 가치를 부여해 고평가 받았으며, 실용성이 뛰어난 WOOD, ART 데코타일에 대한 문의도 잇따랐다.

 

 

 

 

 대진,
탄탄한 구성, 우수한 친환경성 ‘에코리아’ 큰 호응

 

글로벌 바닥재 기업 대진은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패턴과 컬러가 접목된 고급 P타일 데코리아와 친환경 제품군 에코리아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탄탄한 구성과 우수한 친환경성을 자랑하는 에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 세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최고의 품질이란 평가를 받으며 주목을 받았다.
에코리아는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접착제 없이 시공이 간편한 에코리아 클릭과 미끄럼 방지용 친환경 타일 에코리아 레이, 섬유 고유의 우븐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에코리아 패브릭, 고품격 플로터 인쇄방식의 에코리아 디자인 타일, 고품격 가죽의 질감을 그대로 살려 PVC 바닥재에 접목한 에코리아 플레더, 층간소음 방지용 고품격 타일 에코리아 어쿠스틱, 정전기 발생장소에 시공되는 데코리아 OA타일 등 제품마다의 차별성과 기술력이 돋보이는 PVC바닥재로 많은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로즈로사,
다채롭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PVC바닥재 호평일색

 

도모텍스 아시아에 처음 참가한 로즈로사는 디자인에 큰 강점을 둔 PVC바닥재와 차세대 마루제품 로즈강마루를 내세워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특히 30여 가지가 넘는 다채롭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상업용 PVC바닥재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크게 어필되었으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2015 뉴 컬렉션의 신규 패턴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웠다.
또한 G-Pet수지를 적용한 2세대 강마루 로즈강마루에 대한 반응도 좋았다. 기존 마루의 내구성 등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친환경성을 극도로 끌어올린 이 제품은 글로벌 트렌드에 특히 적합한 제품으로 많은 바이어들의 문의가 잇따랐으며,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얄 스노우 오크(Royal Snow Oak), 로얄 그레이 오크(Royal Gray Oak) 등 세련된 디자인 패턴도 호응을 얻었다.

 

 

 

 

루벤스카페트,
품질·디자인 우수한 PVC우드타일, 사각타일 눈길

 

바닥재 전문 제조업체 루벤스카페트는 이번 도모텍스 아시아에서 다양한 패턴의 PVC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주황색을 메인컬러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부스를 연출했고, 관람객을 배려한 깔끔한 제품 배열도 눈에 띄었다. 이번에 메인으로 선보인 PVC우드타일과 PVC사각타일은 천연나무 무늬 그대로의 자연 질감과 천연대리석의 섬세하고 미려한 아름다움을 그대로 재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 제품은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패턴으로 선택의 폭이 넓고, 특수 공법으로 열, 습기에 쉽게 변형되지 않으며, 마모성, 내구성, 내약품성이 우수해 품질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1985년에 창립된 바닥재 전문 제조업체 루벤스카페트는 섬유기계, 카페트 제직기 등 대부분의 생산 설비를 자체 설계 제작 설치해, PVC타일, 롤카페트, 타일카페트 등 제품을 절감된 생산 원가와 최고의 품질로 국내 및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KDF,
프리미엄 P타일로 기술력 뽐내

 

바닥재 전문기업 KDF는 자사 P타일 브랜드 ‘UNIDECO’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였다.
대규모 부스로 참가한 KDF는 P타일 제품으로 세련된 전시공간을 연출했으며, 바닥에 자사의 제품을 화려한 패턴으로 시공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프리미엄 P타일 위주로 전시해 기술력을 뽐냈으며, 특히 Acoustic Loose LAY, Loose Lay Non Slip, Clickn’ Loc 등 제품은 고도의 퀄리티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가미되어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와 함께 KDF가 선보인 데코우드타일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질감을 세계적인 패턴 디자이너들의 뛰어난 감각과 세련된 기교로 표현해 디자인과 질감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명성케미칼,
WVT, LVT 등 갤럭시타일 컬렉션 호응

 

손꼽히는 규모로 참가한 명성케미칼은 우수한 품질력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갤럭시타일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갤럭시타일은 Wood Vinyl Tile, Luxury Vinyl Tile, Loose Lay Tile, Non-PVC LVT 등 다양한 중보행용 바닥장식재로 구성되며, 이 제품들은 섬세하고 우수한 기술력, 세련된 컬러와 특별한 디자인, 강력한 내마모성, 놀라운 경제성이 특징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수많은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WVT(Wood Vinyl Tile)는 실제 나뭇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새로운 개념의 독특한 LVT 제품으로, 촉각, 시각적으로는 기존 LVT에 비해 우수하고, 기능적으로도 LVT만큼 편리하고 뛰어나 주목을 받았다.

 

 

 

하이워크,
기능성 논슬립 매트로 이목 끌어

 

하이워크는 이번 도모텍스 아시아에서 논슬립 매트를 내놓아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가정용 제품인 하이워크 슬리버 HAG3200, 수파슬리버 HAG5100 등 제품은 원형튜브 격자구조에 의한 미끄럼 방지 효과, 격자구조에 의한 원활한 배수, 6대 유해물질로부터 보호, 청소가 용이하고 위생적, 자기 소화성 및 방염효과 등 특징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상업용 제품인 하이워크 대전방지매트 3401, 3402 등 제품은 기존매트보다 이물질이 적게 달라붙어 오염방지 효과, 발화가능성 감소, 정전기 방전 등 효과가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이 제품 역시 많은 문의가 잇따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