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N ECO 친환경 공간나눔 캠페인
Z:IN ECO 친환경 공간나눔 캠페인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1.08.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IN ECO 친환경 공간나눔 캠페인
서울SOS어린이마을에 벽지, 바닥재 시공

LG하우시스가 지난 6월 22일 연예인봉사단체 100인이사회와 함께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서울SOS어린이마을을 찾아 생활공간에 친환경 벽지와 바닥재를 시공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LG하우시스와 100인이사회 소속 연예인들이 Z:IN의 친환경 자재를 활용해 사회복지시설이나 낙후지역쉼터 등을 개보수하는 ‘Z:IN 친환경 공간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4월 광주 한사랑마을 시설 시공에 이어 두 번째로 펼쳐졌다.
최수종, 임호를 비롯한 100인이사회 소속 연예인 8명과 LG하우시스 임직원들은 공기를 살리는 벽지, 소리잠 등 LG하우시스의 친환경 벽지 및 바닥재를 활용하여 서울SOS어린이마을의 원생들이 지내는 생활동과 도서관 등 약 170여 평의 내부공간을 친환경 마감재로 교체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공봉사뿐만 아니라, 종이공예 전문가를 초청해 서울SOS어린이마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벽지를 이용한 종이공예 강좌도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100인이사회 연예인 봉사단원들과 함께 친환경 벽지로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부채를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100인이사회 최수종 이사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이곳에서 살고 있는 어린아이들이 좀 더 건강하고 밝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이번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서울SOS어린이마을 친환경 공간나눔은 Z:IN 홈페이지의 댓글 후원과 5월 29일 과천서울대공원에서 열린 걷기대회로 모인 1억여 원의 적립금으로 진행되었다. LG하우시스와 100인이사회는 향후 시립수락양로원, 북한산 둘레길을 친환경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080-005-4000 / www.z-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