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우젠 벤치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
LG하우시스 우젠 벤치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1.08.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우젠 벤치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
경기디자인페스티벌2011에 전시 예정

LG하우시스가 ‘제3회 경기도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인증제’에 우젠으로 제작한 벤치 제품을 출품, 디자인 인증을 부여 받았다.
‘경기도 우수공공시설물 디자인인증제’는 우수한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발굴?보급해 경기도내에 설치되는 각종 공공시설물의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로, 지난 2009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LG하우시스가 출품한 벤치 ‘나무그늘’은 강화목재 ‘우젠’으로 만든 제품으로, 합성목재와 스틸이 자연스럽게 조화되어 현대적인 모던함이 돋보인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나무와 나뭇잎 패턴을 접목하여 주변 경관과의 조화를 살리고 있으며, 벤치 중앙부에 타공된 나뭇잎 형상은 빗물 빠짐 효과를 더해준다.
벤치 제작에 사용된 LG하우시스 우젠 제품은 친환경 수지를 사용하여 재생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며, 내수성, 내마모성, 내변색성의 우수한 내구성을 갖고 있어 장기적인 유지관리 및 보수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해안가와 같이 물이나 바람 등 나무가 취약한 환경에 설치하기에 이상적이다.
한편 이번에 인증된 42개의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는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며, 향후 3년간 경기도 인증마크(GGGD)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다. 뿐만 아니라, 인증된 제품들은 오는 9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경기디자인 페스티벌 2011’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080-005-4000 / www.z-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