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녹색사업단과 MOU 체결
한솔홈데코 녹색사업단과 MOU 체결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1.03.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홈데코 녹색사업단과 MOU 체결

해외조림지 생장량 공동연구키로

 

녹색사업단이 지난 27일 한솔홈데코 본사에서 ‘해외조림지 생장량 공동연구’에 관한 기술개발협약을 맺었다.

협약내용은 ▲해외조림지 임목축적량 추정모형 개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과학적 모니터링 방법 ▲해외조림지 가치평가에 관한 협력방안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녹색사업단은 한솔홈데코 뉴질랜드 조림지 내 표본조사구 설치로 조림나무 생장량을 모니터링하고 관련자료를 위성영상자료와 결합, 위성영상분석으로 임목생장량 및 축적량을 추정하게 된다.

해외산림사업 전문공공기관인 녹색사업단과 뉴질랜드에 조림지를 만들고 있는 한솔홈데코의 협약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효율적 조림지 관리 및 가치평가를 위한 과학적 접근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쪽은 후속조치로 오는 3월말~4월초 뉴질랜드 현지에 공동조사팀을 보내 표본조사구를 설치하고 생장량 및 임목축적량 조사에 들어갈 방침이다.

모아진 현지자료와 위성영상자료의 통합분석으로 최적의 추정모형을 개발할 예정이며 다른 시기에 찍은 위성영상을 이용한 시계열분석기법으로 추정모형도를 검증,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현제 녹색사업단장은 “현장중심의 정보를 제공할 공동연구는 정부가 하는 100만ha 해외조림목표 달성을 위한 투자기업의 실질적 지원요청에 대응하는 사례다”라며 “해외산림사업 공동대응의 대표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고명호 한솔홈데코 대표이사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협력네트워크는 해외조림의 새 협력모델을 갖추는 것이다”며 “협약으로 나라간 목재자원 확보에 적극 대응하는 계기를 만들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