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LED램프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필립스 LED램프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0.10.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LED램프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마스터 글로우 LED’, ‘엔듀라 LED’, ‘마스터 LED 스폿’

㈜필립스전자가 자사의 LED 램프 3종이 ‘2010 iF 디자인어워드 차이나(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China)’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필립스 조명의 이번 수상작은 백열등을 대체할 수 있는 ‘마스터 글로우 LED(MASTER Glow LED, E27)’와 '엔듀라 LED(Endura LED, R20)', 할로겐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마스터 LED 스폿(MASTER LEDspot, Par30)’이다.
이 제품들은 빛을 발산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램프의 디자인과 더불어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빛 품질이 뛰어난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필립스의 LED램프는 전구 자체의 디자인이 참신하고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조명의 빛이 물체의 본연의 색상을 구현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연색성(CRI)이 우수하다. 또 기존 백열등과 할로겐램프를 사용하던 자리에 그대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반영구적인 수명과 높은 에너지 효율로 장시간 점등하는 호텔, 백화점, 레스토랑 등에서 사용하면 조명으로 사용되는 유지 및 관리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 김윤영 부사장은 “미래의 조명을 대체할 조명으로 주목 받는 LED조명 분야에서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LED조명시장을 개척하는 리더로서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LED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차이나’는 아시아 디자인 산업의 급격한 성장과 잠재력을 반영하여 제정된 상으로써,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를 모태로 2003년에 중국에서 처음 개최됐다. www.philip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