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고객만족을 위한 CS 교육 실시
한화L&C, 고객만족을 위한 CS 교육 실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0.09.02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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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L&C, 고객만족을 위한 CS 교육 실시
구체적 CS매뉴얼로 CS마인드 고양

한화L&C가 지난 7월 15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CS(Consumer Satisfaction: 고객 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12층에서 이루어진 이날 교육은 한화L&C 콜센터를 비롯 창호와 상재 CS담당자, A/S대리점 담당자 등 고객과 접점에서 만나는 직원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이날 첫 번째 강의는 유지영 CS 전문강사가 고객 만족과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했다. 유지영 강사는 ‘불만 고객 응대 요령 및 고객 만족 강화’라는 주제로 고객 불만이 기업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과 고객 만족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불만족 사례 분석과 예방, 응대 방안 등에 대해 소개하며 참석자들과 함께 CS 정보를 공유했다.
두 번째 강의는 한화L&C 본사 CS팀에서 자체 제작한 ‘고객응대 서비스 매뉴얼’ 교본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전화응대, 고객방문응대 등 상황 별 고객 응대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서비스 가이드 교육도 함께 이루어져 참석자들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 평가도 받았다.
한화L&C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고객의 요구에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응대하는 것 역시 고객을 만족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며 “앞으로도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CS매뉴얼을 바탕으로 고객 감동과 신뢰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고객 만족 우선 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80-729-8272 / www.hlc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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