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창립 40주년 맞이 부엌개조 프로젝트
한샘, 창립 40주년 맞이 부엌개조 프로젝트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0.09.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창립 40주년 맞이 부엌개조 프로젝트
동영상 통해 합리적인 부엌공간의 중요성 부각

㈜한샘이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가정생활의 중심공간인 부엌을 합리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제안하는 부엌개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부엌은 집안에서 가장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장소다. 물, 불, 가스, 전기 등이 밀집되어 가정에서 안전사고 비율이 제일 높고 가전제품과 살림살이가 집중되어 편리하고 체계적인 수납 공간이 필요하다. 여기에 온가족이 자주 모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에 다른 어느 공간 보다 전문가의 설계가 필요한 곳이다.
한샘 홈페이지에서는 집안의 중심인 부엌이 합리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개선된 사례를 통해 삶의 질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음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샘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7월 5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전문가의 설계를 통해 설치된 부엌과 그렇지 않은 부엌에서 요리하는 동영상을 비교 방영하고 있다. 동영상에서 주부가 된장찌개를 끓이는 과정이 개조전과 개조후 약 4분의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4분이면 일년에 60시간 10년이면 25일이란 차이가 난다.
부엌을 개조하면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던 이유는 동선이다. 냉장고, 준비대(조리전 재료를 놓는 곳), 개수대(씽크볼), 작업대(조리작업을 하는 곳), 가열대(쿡탑,가스레인지)를 합리적으로 구성하고 키큰장 같은 수납효율이 좋은 아이템을 통해 부엌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했기 때문이다.
한편 한샘은 홈페이지에서 부엌개조 전후 비교 동영상을 보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100명을 선정해 영화관람권(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02-6908-3407 / www.hansse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