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진양화학(주) 정진욱 대표 베스트 CEO선정
[focus] 진양화학(주) 정진욱 대표 베스트 CEO선정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4.02.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양화학(주)
정진욱 대표 베스트 CEO선정
2014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진양화학 UBEST친환경 바닥재부문 대상선정

진양화학(대표:정진욱)의 UBEST(유베스트·Wewillserveyoubest)가 2014년 1월23일 포브스코리아에서 평가한 201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친환경 바닥재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고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14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KoreaBestBrandAwards)’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들의 기업평가를 종합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기여하고자 선정하는 시상이다.

 

이번 시상을 통해 진양화학은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하여, 자율안전확인 안전기준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제품 경쟁력을 끌어 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UBEST  친환경 바닥장식재는 참숯그린1.8, 에코드림2.0, 마스터그린2.3, 베스트그린클래식2.7, 베스트그린3.1 등 5가지 제품군으로 구분해 1.8~3.1mm까지 다양한  제원과 디자인으로 내수시장에 론칭했으며, 특수 코팅층을 강화하고 항균기능을 적용해 소비자의 헬스케어를 돕도록 했다.


진양화학은UBEST를 수출시장으로 확대해 브랜드가치를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키워 한층 도약한다고 선언했다.
수상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smedi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친환경 바닥재 비닐장판 최우수성 입증
최근 녹색소비자연대에서 PVC바닥재에 대한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각 제조사들의 제품을 공인 시험 기관에 의뢰하여 비교 시험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 비닐장판 중에서는 진양화학의 황토펫트가 인장강도 및 인열강도가 가장 우수하면서 프탈레이트 가소제 검출량 및 표면 코팅두께가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 이내로 나타나 안전성 측면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비닐장판은 국내 4개 회사 제품을 조사 의뢰하였으며 이 중에서 진양화학 제품은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타사 2개사의 제품에서는 인열강도가 안전기준 이하로 나타나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특히 가격과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품목에서도 자사의 황토펫트가 우수성을 입증해 소비자들이 비교하여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진양화학은 국내에 공급하는 PVC바닥재 제품에 대하여 자율안전확인대상 공산품의 안전기준에 충족하게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친환경 가소제 사용과 KC인증을 통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진양화학(주) 정진욱 대표

 

조선비즈와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이 공동으로 국내 상장사 대표이사 1,870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베스트 CEO를 선정했다. 친환경 바닥재 전문기업 진양화학(주)은 이번 선정에서 매출액 1조원 미만인 중소기업 부문에서 정진욱 대표가 베스트 CEO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선정의 평가기준은 재임 기간 중 영업이익과 시가총액 증가율로 판단했으며 시가총액이 줅나 특정 회사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높은 기업은 평가에서 제외시키는 등 엄정한 평가로 진행되었다. 재임 기간 중 진양화학측은 영업이익 172.2%와 시가총액 8.5%의 증가율을 보여 정진욱 대표의 탁월한 경영성과를 높이 인정하고 베스트 CEO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보인다.

 

정진욱 진양화학(주)대표는 주력 제품인 바닥재를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로 바꾸면서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렸으며 친환경 소재를 채택해 제품의 고급화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출 비중도 전체 매출의 28%까지 끌어올렸으며 향후 40%까지 높여 내수 시장의 한계를 극본한다는 계획이다.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고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추구하는 진양화학의 지속적인 발전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