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종건업, 원목마루 ‘뉴시에나’ 발표
혜종건업, 원목마루 ‘뉴시에나’ 발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11.0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종건업, 원목마루 ‘뉴시에나’ 발표
고풍스런 디자인의 친환경 원목마루

혜종건입이 지난 10월 11일 삼성동 코에스에서 개최된 ‘2009 한국건축산업대전’에서 친환경 원목마루 ‘뉴시에나(NEWSIENNA)’를 새롭게 발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발표된 ‘뉴시에나(NEWSIENNA)’는 229년의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유럽 원목마루업계의 선도업체인 ‘벰베(BEMBE)’의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급스러우며 편안한 느낌을 주는 마루로써, 표면층에 4mm 고급원목을 사용하고, 밑면을 핀란드산 자작나무(6mm)로 만든 합판을 사용하여 상판의 변형을 방지했다. 또, 한 장의 마루에 6조각을 수(HAND MADE)작업으로 붙여 만든 제품으로 기존의 원목마루와는 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이 제품은 식물성 천연 코팅방법을 적용하여 일반마루와 달리 매끄럽지 않고, 표면이 고급스러워 천연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전시회에는 독일 아게톤(www.argeton.de)사의 신개념 외장재인 '리네오(LINEO)'도 함께 전시됐다. 이 제품은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외장재로, 대리석이나 알루미늄판을 이용한 외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흙을 구워 만든 친환경 건축자재이다.
혜종건업 이호곤 대표는 “‘뉴시에나(NEWSIENNA)’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을 함에 따라 디자이너와 건축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며 “특히, 이 제품은 이미 모 1군 건설사와 펜트하우스 및 타운하우스에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02-548-24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