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LG하우시스, 지아(ZEA) 시리즈의 귀환
[focus] LG하우시스, 지아(ZEA) 시리즈의 귀환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3.11.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지아(ZEA) 시리즈의 귀환
식물성 수지로 만든
친환경 건축장식재 ‘지아 시리즈’

 

LG하우시스의 친환경 건축자재 시리즈, 지아(ZEA) 시리즈가 귀환한다.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니즈가 끊임없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LG하우시스의 대표적인 친환경 건축자재 지아(ZEA) 시리즈가 주목 받고 있는 것. 지아(ZEA)는 옥수수의 학명(zea mays)에서 유래된 단어로,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인PLA가 주재료인 세계 최초의 천연소재 건자재 시리즈로 국내 건자재 업계의 친환경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이다. PLA(Poly Lactic Acid)는 옥수수 녹말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젖산을 중합해 만든 순 식물성 수지로, 미국식약청(FDA)의 푸드그레이드(Food Grade) 인증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다.


친환경적이며 항균력까지 갖춰 아기용품, 주방용품 등 위생이 중요한 제품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소재를 주원료로 사용한 LG하우시스의 지아 시리즈는 바닥재, 마루, 벽지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으로 건강한 공간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LH공사와 분당서울대병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청정주택 적용성 조사’ 임상 연구 결과, 아토피 개선 효과가 입증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바닥재] Z:IN ECO 지아 소리잠
LG하우시스 Z:IN ‘소리잠’은 바닥재 최초로 차음소재층을 적용하였으며,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대신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잡으며 층간 소음 저감 바닥재로 자리잡았다. 올 가을,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된 Z:IN ECO ‘지아 소리잠’은 신체접촉이 빈번한 표면을 옥수수 성분의 천연원료인 PLA(Poly Lactic Acid)를 사용했으며, 식물성 바이오(Bio)코팅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주거용으로서는 4.5mmT와 함께 6.0mmT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마루] Z:IN 지아마루7 플러스
LG하우시스 Z:IN ‘지아마루7 플러스’는 친환경 식물성 표면소재를 사용한 고급 목질바닥재로, 천연 항균력을 지닌 옥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PLA(Poly Lactic Acid)를 사용해 유해물질이 생기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찍힘, 눌림, 긁힘, 수분에 의한 변색 등 변형에 강해 일반 합판마루나 원목마루 대비 내구성이 뛰어나 더욱 안전하다.


[타일] Z:IN 지아3
LG하우시스 Z:IN ‘지아3’는 친환경 식물성 표면소재를 사용한 타일타입의 바닥재로, 옥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한 PLA(Poly Lactic Acid)를 사용하고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해 새집 증후군에서 자유로운 공간을 만드는 친환경 제품이다.
환경마크는 기본이며, 핀란드 M1(유럽 최고 등급) 인증 및 HB마크 최고 등급을 받아 공식적으로 안전한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벽지] Z:IN 지아 벽지
LG하우시스 Z:IN ‘지아 벽지’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순식물성 원료 PLA(Poly Lactic Acid)를 주원료로 분말상태의 천연석, 피톤치드가 발생되는 편백나무,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구연산 등의 천연원료를 더해 만들어진 친환경 벽지다.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화재발생 시 유독가스 다이옥신을 전혀 방출하지 않아 안전하다.


또한, 식물성수지의 특성상 색상이 맑고 자연스러우며, 잎사귀, 나뭇가지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부드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밋밋한 목분벽지, 황토벽지와 달리 천연벽지 최초로 엠보 효과가 들어가 생동감 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료제공: LG하우시스 Z:IN080-005-4000www.z-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