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라파즈석고보드, 국내 최초 UL 인증마크 획득
한국라파즈석고보드, 국내 최초 UL 인증마크 획득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02.0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라파즈석고보드, 국내 최초 UL 인증마크 획득

수입산 방화보드를 대체 가능

 

국내산 방화석고보드가 처음으로 미국규격 적용 공사현장에 들어간다. 세계 건축자재 1위 라파즈(Lafarge) 그룹의 한국현지법인인 한국라파즈석고보드는 국내 최초로 방화보드의 ‘UL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UL 인증마크는 미국 규격 품질 인증기준이며 미 군부대 등 미국 규격을 적용하는 공사현장에 자재를 납품하기 위한 필수적인 인증마크다.

한국라파즈석고보드 관계자는 “UL마크가 없는 건축자재는 미군부대 등 국내 미국규격을 적용하는 공사현장에 공급될 수 없다”며 “방화보드로는 국내 최초로 UL마크를 획득했기에 앞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매출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라파즈석고보드는 울산, 당진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방화보드가 UL인증 생산기준에 충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방화보드는 일반 석고보드에 비해 방화성능이 향상된 석고보드를 말한다.

또한 “이번 UL 마크 인증은 국내 최초로 수입산 방화보드를 대신할 수 있는 자재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사건”이라며 “미국 평택기지 공사현장 등 UL 인증마크를 적용하는 대규모 공사현장에 국산 방화보드를 납품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졌다”고도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한국라파즈석고보드는 지난 해 12월, 국내 석고보드 제조 기업으로는 최초로 방화석고보드를 현존 세계 최고층건물인 버즈두바이 타워에 수출하기도 했다. www.lafarge-gypsu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