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방폭창 美 인증테스트 성공
이건창호 방폭창 美 인증테스트 성공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02.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창호 방폭창 美 인증테스트 성공

10PSI를 획득, 방폭창 국산화 성공

 

이건창호가 자체 개발한 방폭창이 지난 12월 19일 美방폭창 전문 테스트업체 ARA (Applied Research Associate.Inc)에서 실시한 테스트에 성공하면서 국내최고 등급을 획득하였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이건창호는 총 4종류 5세트의 방폭창에 대해 18kg의 TNT 폭탄을 15m 앞에서 터뜨렸을 때 폭압을 견딜 수 있는 10PSI 등급을 비롯해 미 군사시설에서 사용 가능한 6PSI 이상의 등급을 획득했다. 이건창호가 금번 획득한 10PSI 등급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개발된 방폭창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으로 민간 시설뿐 아니라 군사 시설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등급이다.

(PSI란 1제곱인치에 가해지는 1파운드의 압력을 나타내는 단위로 10PSI는 18㎏의 TNT폭탄을 15m 앞에서 터뜨렸을 때 견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함)

이건창호 방폭창 영업담당 이경호 사업부장은 “이건창호는 미군기지 이전과 관련하여 지난 06년부터 국방과학연구소(ADD)와 공동으로 국내 방폭창 개발관련 업무를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美 ARA의 테스트에서 국내 최고 등급인 10PSI를 획득함에 따라 자사의 방폭창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됨은 물론 수입에만 의존하던 방폭창의 국산화를 통해 국방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방폭창 시장은 2012년 평택 미군기지 이전 계획에 따라 전체 예산 10조 5000억 원의 3%정도인 3000 억 원 규모가 예상되며 이외에도 미군기지 주변의 민간 아파트 등 약 1000억원 규모의 민간시설용 방폭창 시장이 내년부터 추가로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www.eag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