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턴바스 디자인연구소 설립, 디자인 경영 강화
새턴바스 디자인연구소 설립, 디자인 경영 강화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02.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턴바스 디자인연구소 설립, 디자인 경영 강화

2008년 모델하우스 Trend 자료집 발간

 

욕실 중심의 주거 문화를 창조하는 (주)새턴바스가 기업부설로 2008년 2월 욕실 기술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욕실연구소 설립에 이어 같은 해 7월 디자인연구소를 발족했다.

서울 논현동 본사에 위치한 디자인연구소는 9명의 전문 연구 인력이 욕실 공간연구 및 욕실 신제품개발, 건설사 모델하우스 Spec 대응과 특화 상품 지원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디자인연구소는 지난 한 해 동안 건설사별로 수도권 아파트 모델하우스 67개 현장(200세대 이상 선별)의 욕실공간을 분석하여 자료집을 발간하였다.

자료집에는 2008년 인테리어 Trend와 모델하우스 욕실 Trend 분석이 수록되어 있으며, 모델하우스 분석 자료는 욕실평형 분석(공용욕실, 부부욕실)과 욕실제품(욕조, 세면대, 상부장, 하부장, 천정재, 비데, 샤워부스, 샤워기 등) 분석으로 세분화 되어 있어, 각 아이템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2008년 M/H Trend Analysis’는 욕실 관련 제조업체뿐 만 아니라 건설회사, 인테리어 업체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더불어 본격적인 디자인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설립된 디자인연구소는 설립 초년부터 Kouple, Skape, SB-3801, 프리미엄 욕조를 포함한 4개 상품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8 우수산업 디자인’으로 선정, GD(Good Design)마크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욕실연구소와 함께 설립된 새턴바스 디자인연구소가 향후 미래 욕실에 대한 방향을 재정립하고, 신개념 욕실 문화를 선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www.satur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