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농 조르다노의 고품격 핸드메이드 바닥재 앤틱(Antique)
㈜하농 조르다노의 고품격 핸드메이드 바닥재 앤틱(Antique)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9.02.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농 조르다노의 고품격 핸드메이드 바닥재 '앤틱'

수 백 년 된 유럽 고택의 정취와 견고함을 그대로

 

마루는 집안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거 공간이 고급화되면서 건축 자재에 소비자들의 안목과 비주얼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경제적 합리성과 실용성 위주이던 바닥재 시장도 점차 진화하고 있다. 특히 고풍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명품 원목 마루의 인기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

이태리 수입 명품 건축 자재 ㈜하농 조르다노의 원목마루 ‘아뜰리에(Atelier)’ 라인은 그 예술성과 완성도 면에서 이 같은 명품 원목마루의 정점에 서 있는 제품이다. 아뜰리에 라인은 최고급 유럽산 수종을 소재로 사용하여 친환경성을 더했으며, 기존의 원목마루재에 고전적이고 귀족적인 예술성을 가미하여 완성한 수공예 제품으로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표방하는 조르다노의 모토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특히 아틀리에 라인의 대표적인 제품 ‘앤틱(Antique)’은 200년이 넘은 유럽의 오래된 가옥(Old House)에 시공되었던 원목들을 다시 복원하여 원목마루로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오랜 세월 비바람을 맞아 더욱 견고해진 원목들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안정성과 내구성이 매우 높다. 또한 원목의 파인 자국, 주름, 갈라짐을 장인의 손으로 하나하나 메꿈으로 보다 오래되고 고풍스러운 느낌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유럽풍의 예술적인 감성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고품격 원목 마루제품이다.

전통적인 제작 진행방식을 따르고 있는 아틀리에 앤틱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특별한 핸드메이드 기술로 제작되며 유일한 주문생산품으로 원목 마루재가 가진 표현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클래식한 고전미를 갖춘 하농 조르다노의 아틀리에 앤틱은 역삼동 조르다노 쇼룸에서 만나볼 수 있다. www.haano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