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참마루 고객감동 실현 강화
한솔참마루 고객감동 실현 강화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8.12.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참마루 고객감동 실현 강화

구매자 고객만족도 결과 10점 만점에 9.2점

 

건강과 쾌적함을 제공하는 인테리어 자재 토탈 솔루션 기업인 한솔홈데코는 한솔참마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10점 만점에 9.2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획득하였다.

지난 1년간 서비스력을 강화 ‘한솔참서비스’를 공포(公布)하고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시공기사를 ‘서비스 리더(Service leader)’ 라 명명하고 한솔참마루 전속 서비스 리더로 선정해 의복부터 차량 도색을 포함해 시공 표준 프로세스, 예의 범절 및 매너 등 서비스적인 요소까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밝혔다.

한솔참마루 고객은 제품 구입 전 인테리어점(40%), 주변 이웃(27%), 인터넷(12%)을 통해 한솔참마루에 대한 제품 정보를 획득하였으며, 실제 선택하게 된 동기는 브랜드(27%), 인테리어점주의 추천(26%), 인터넷을 통한 사용후기(13%) 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소비자에게 제품을 권하고, 영업을 하는 인테리어점의 영향력이 매우 높으며, 또한 서비스 만족을 통한 주변인 및 인터넷 사용후기 등 입소문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한솔참마루는 한솔클럽(한솔참마루 취급점)과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략 및 마케팅을 실시 할 것이라 밝혔다. www. Hansolhomedec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