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2 제로하우스_Green Housing
CO2 제로하우스_Green Housing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8.11.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2 제로하우스_Green Housing

2008 부산경향하우징페어

 

부산 영남 지역 최대의 건축 전문 전시회인 ‘2008 부산경향하우징페어’가 이상네트웍스, 경향신문, 부산MBC의 공동주최로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5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하는 ‘2008 부산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외 우수 건축자재 업체 200여개사가 참가해 ‘건축내, 외장재 및 구조재전’, ‘욕실, 주방전’, ‘가구 및 홈인테리어전’, ‘주택에너지전’, ‘조명 및 전기설비전’, ‘창호전’ 등 총 11개 부문에 걸쳐 건축과 주택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환경운동연합과 함께 ‘CO2 제로하우스-Green Housing’이라는 주제 아래 지구 기후변화에 대한 위기의식과 근래의 급격한 유가 상승이라는 글로벌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신개념의 미래 주택인 CO2 제로하우스를 전격 선보인다. CO2 제로하우스는 ‘에너지 절감 및 절전’, ‘신재생에너지 활용’, ‘친환경 건축자재 활용’ 등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건축물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Green Housing으로서의 구체적인 실현 비전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 기간에는 부산다운 건축문화를 일궈가는 2008 부산국제건축문화제와 17개국 아시아 건축인들의 최대 축제의 장인 제13차 아시아건축사대회가 함께 개최되어 전시회의 구성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www.khfai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