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라파즈석고보드
한국라파즈석고보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08.11.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라파즈석고보드

‘큐브하우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세계 최대 건축자재기업 ‘라파즈 그룹’의 한국 법인인 한국라파즈석고보드가 라파즈社 한국진출 10주년을 기념하여 ‘2008 큐브하우스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축설계사무소에 종사하고 있는 설계사 또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응모기간은 10월 6일(월)부터 11월 14일(금)까지다. 응모접수는 라파즈 응모 홈페이지( www.lafarge-award.co.kr)에서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건축설계사를 대상으로 하는 단일 공모전 중 최대의 상금규모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 총 상금규모는 4천 만 원으로 1등 1500만원(1명), 2등 1000만원(1명), 3등 500 만원(2명), 4등 100만원(5명)이 각각 전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큐브하우스다. 공모 참여자는 가상의 큐브공간(3m×3m×3m 입방체)을 자신의 의도에 따라 큐브 1개 또는 여러 개를 연결해 내외부의 공간을 라파즈사社 제품인 아트사운드(흡음성능보드), 아쿠아락(방수성능보드), FEH(와이어식 비상탈출구, Fire Escape Hatch), 집텍스(천장재) 등 4가지 제품을 활용해 디자인하면 된다.

한국라파즈석고보드 올리비에 길뤼 사장은 “‘큐브하우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라파즈의 주요 고객인 건축설계사들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의견들을 구하고자 개최하는 것”이라며 “이 아이디어들 중에 실용 가능한 부분은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고려해 볼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당선작은 11월 25일(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각 당선자에게 개별 통지도 할 예정이다. www.lafarge-gypsu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