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마루 위에 예술을 수놓다
[Focus]마루 위에 예술을 수놓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8.07.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루 위에 예술을 수놓다
강화마루 전문기업 (주)베나트

 

 

 

 

 

 

 

 

 

 

 

 

 

베나트-마루 기술의 한계를 넘어서다
마루 위에 그림이 새겨지다.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선보이며 단기간 내 빠른 성장을 이룩하고 있는 (주)베나트는 마루 위 다양한 그림이 표현된 마루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국내 유일의 아트강화마루인 베나트는 기존 강화마루재의 상식을 뛰어넘는 바닥재를 선보여 각광을 받고 있으며 마루재 제조 기술에 있어서도 한 획을 긋고 있다.
(주)베나트의 모든 강화마루시리즈는 스팀청소가 가능한 최고의 방수기술 도입으로 한국생활에 최적화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표면층은 초고강도 라미네이팅 필름으로 특수 코팅되어 목재의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표면의 변형 및 손상을 방지하고, 패턴층은 독일 수입지와 잉크를 사용하여 타사와는 다른 나만의 특별한 프린팅 기술로 어떠한 이미지도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친환경 최고 등급인 SUPER E0에서 E1까지 가능한 최고의 HDF 소재 사용으로 아토피나 새집증후군 걱정이 없고 난연 소재 사용으로 다리미나 담뱃불 등에도 강하다. 변색이나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가공처리를 하였고, 화학약품이나 애완동물의 분뇨에도 매우 강한 내화학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유일의 아트 강화마루 ‘로디슨’
‘로디슨(Radisson)’ 아트강화마루는 맞춤형 조합 시공으로 친환경 초 강화 전문 인테리어용 마루재다. 현재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마루로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과 로맨틱 한 침실을 위한 세련된 디자인, 자연 친화적 모티브의 거실용 디자인, 모던하고 기하학적인 사무 공간 디자인 등 독창적인 디자인 마루로 생산 시판 중에 있다. 독점적으로 보유 중인 뽀로로 캐릭터 라이센스를 시작으로 더 많은 디자인 개발과 다양한 라이센스 확보를 위한 ‘아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마루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소폭 ‘아델’ MS시리즈, 중폭 ‘아델’ PS시리즈
또 다른 야심작 ‘아델(ADEL)’ 우드강화마루는 독일어로 ‘귀족’이라는 뜻으로 독일 최고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급 명품 강화마루로 소폭 및 중폭 사이즈의 친환경 우드 패턴 강화마루이다.
2008년 출시된 ‘아델’ 소폭 및 중폭 우드강화마루 신상품은 기존의 우드강화마루 AD시리즈와 함께 고급스러운 패턴 디자인과 고강도 고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유닐린사의 가장 진보된 뉴-유니클릭 시스템(New Uni-Click System)을 채택하여 뛰어난 결속력과 본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시공으로 인체에 무해하다. 4-Side Waterproof 기술이 적용되어 습기 차단은 물론 스팀청소나 물걸레질을 많이 하는 한국 주거 문화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 최고급 DAYA HDF의 사용으로 한국의 온돌 난방에도 변형이 적은 탁월한 안정성과 AC3 초고강도 라미네이팅 처리로 내구성이 뛰어나 아이들 공간에도 안심하고 시공할 수 있다.
2008년 5월 출시한 소폭 MS시리즈의 경우, 기존 아델 AD시리즈의 140㎜(W)×1,210㎜(L)규격보다 작은 90㎜(W)×805㎜(L) 규격으로 원목마루와 가장 가까운 모티브다. 뛰어난 질감과 높은 퀄리티의 패턴을 적용하여 시공 후 세련된 느낌과 함께 클래식하고 모던한 공간을 연출한다. 동조 엠보 및 핸드스크래치 처리 기법으로 원목 나무결과 흡사한 탁월한 질감 연출과 미끄럼 방지 기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마감처리 기법인 Mold-Pressed, Painted V-Groove 등의 기술도 적용했다.
2008년 7월 출시 예정인 중폭 PS시리즈는 143㎜(W)×1,217㎜(L) 규격으로 더욱 발전된 마감처리 기법인 Micro Printed V-Groove 기술을 적용하여 모든 ‘아델’ 우드강화마루 시리즈는 현존하는 최고의 강화마루 기술이 모두 집약된 마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품질에 이어 가격 경쟁력도 탁월
(주)베나트 아트&우드강화마루 시리즈는 소비자 만족도 최우선 정책의 일환으로 고품질 원자재만을 사용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하여 업계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90% 이상 자동화 공정으로 생산원가 절감, 자체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한 제조, 유통을 병행하여 타사 대비 생산원가 절감을 극대화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최고의 품질은 최고의 광고다’라는 마케팅 전략으로 대부분의 수입업체가 겪고 있는 원가 상승 및 환율 인상, 마케팅 부재로 인한 난관을 오히려 경쟁력 있게 극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주)베나트는 고 퀄리티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주력하여, 기술력으로 앞서가는 강화마루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그리하여 급변하는 고객의 취향을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반영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며, 다양한 인테리어 소재를 추가적으로 개발하여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로서 당당히 성장할 것이다. www.benart.co.kr/1588-46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