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2024 소파 신제품 3선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2024 소파 신제품 3선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4.03.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캄포 레더 소파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캄포 레더 소파 ⓒ신세계까사

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하나 꼽자면 단연 가구다. 보여지는 것이 더욱 중요한 다른 인테리어 요소들과 다르게, 가구는 사용성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취향에 맞는 집안 분위기 조성과 온전한 휴식을 위해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하는 가구가 소파. 라이프스타일과 공간 디자인에 있어 소파가 가지는 의미는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소파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신세계까사, 프리미엄 가죽 입힌 캄포 레더소파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캄포 레더 소파 ⓒ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캄포 레더 소파 ⓒ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캄포(CAMPO) 소파의 가죽 버전 캄포 레더(CAMPO Leather)’를 선보였다. 캄포 소파는 구름 위에 안긴듯한 착석감과 모듈 기능,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인 패브릭 소파다. 캄포 레더는 패브릭 소재와는 또 다른 가죽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과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먼저, 프리미엄 등급의 풀그레인(Full Grain)’ 가죽을 원피 특성을 최대한 살린 세미애닐린 가공법으로 투명 코팅해 세월이 지날수록 천연 가죽 특유의 아름다운 광택과 컬러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가죽 색상은 공간 전체의 디자인적 조화를 추구하는 까사미아의 디자인 방향성에 가장 잘 어울리도록 직접 개발한 투톤 컬러를 적용했다. 밝고 화사한 라이트 그레이, 세련된 브라운, 중후한 멋의 다크 그레이 3종 중 선택 가능하다. 가죽 사용 범위도 고를 수 있다. 소파의 모든 면에 가죽을 적용한 전체 가죽버전과 등쿠션 후면 등을 제외하고 피부에 닿는 면을 중심으로 가죽을 적용한 콤비 가죽버전을 준비했다. 모듈은 팔걸이가 있는 기본 모듈과 암리스, 오토만 구성으로 기존 캄포 소파 시리즈처럼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일룸, 아이의 상상력을 깨워주는 키즈 소파 도토


일룸 도토
일룸 도토 ⓒ일룸

일룸 도토는 아이의 상상력을 깨워주며 놀이나 학습을 위한 소중한 아지트가 되어 주는 키즈 소파다. 아기 코끼리를 닮은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과 높은 사용성,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코끼리 귀를 형상화한 측면 등받이와 귀여운 다리 디테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파스텔 톤의 컬러로 공간에 화사한 포인트를 더해주는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등받이 높이, 좌판 너비와 깊이를 섬세하게 설계해 아이의 성장에 맞춰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둥글고 높은 등받이는 아이가 앉을 때 몸을 편안하게 지지해줘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도토 소파는 일반적인 키즈 소파보다 크고 무게감 있게 설계했으며, 바닥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부착해 소파가 넘어지거나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했다. 또 모든 모서리를 부드럽게 처리해 아이 신체에 닿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소재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염에 대비해 생활 방수 처리된 기능성 패브릭이 적용되었다. 아이가 소파에 주스나 우유 등 액체를 흘려도 패브릭에 바로 스며들지 않아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알로소, 하이엔드 소파 앰비언트 컬렉션 스탠


알로소 앰비언트 컬렉션 스탠
알로소 앰비언트 컬렉션 스탠 ⓒ알로소

알로소가 선보인 하이엔드 소파 시리즈 앰비언트 컬렉션(AMBIENT Collection)’은 완성도 높은 디테일과 인테리어와의 조화로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높은 수준의 일상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소파의 본질에 집중해 소파 전체 비율에 맞게 다리 길이를 디자인하고, 고품질의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알로소만의 다채로운 컬러 선택지를 제공, 취향에 맞게 소파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앰비언트 컬렉션은 스탠(STANN), 테오(THEO), 밀로(MILO)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탠다드 클래식 스탠은 인테리어 무드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선호하는 오픈베이스 유형과 쿠션형 심플 타입을 적용한 제품이다. 소파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품격을 담은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는 단정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탠 만을 위해 설계된 크롬 철제다리와 중간다리 없는 철제 구조를 활용한 플로팅 설계로 견고함을 자랑하고 100% 구스 패딩으로 좌방석을 감싸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더블 서포트 쿠션이 허리를 받쳐주어 올바른 자세로 휴식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만드는 플랫 쿠션 타입도 추가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