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주거용 LVT 바닥재 ’센스하우스’ 출시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주거용 LVT 바닥재 ’센스하우스’ 출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4.02.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스하우스 로만 스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센스하우스 로만 스톤 ⓒKCC글라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주거용 LVT 바닥재 센스하우스를 출시해 이목을 끈다.

PVC 바닥재의 일종인 ‘LVT(Luxury Vinyl Tile, 럭셔리비닐타일)’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카펫을 대체해 수요가 늘고 있는 고기능성 바닥재다. 시공이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주로 상업용 공간에 많이 쓰인다. KCC글라스는 2021년 아산공장에 국내 최장(最長)의 제품 냉각용 어닐링 시스템(Annealing System)을 갖춘 LVT 생산라인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센스하우스는 KCC글라스의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LVT의 치수안전성과 친환경성 등을 높여 주거용 바닥재로 새롭게 개발한 제품이다.

 


우리나라 주거 환경에 맞춘 고품격 바닥재


센스하우스 체스트넛
홈씨씨 인테리어 센스하우스 체스트넛 ⓒKCC글라스

신제품 센스하우스는 바닥 난방을 하는 온돌문화가 발달한 우리나라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바닥재 내부에 유리섬유층(Glass Fiber Layer)을 적용해 온도 변화에 따른 변형을 크게 줄였으며, 버진(Virgin) PVC 원료를 사용해 재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험 결과 인체에 유해한 프탈레이트 가소제와 중금속이 모두 불검출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와 함께 특수 UV도료 코팅으로 찍힘과 스크레치 등에 대한 내구성과 내오염성도 강화했다.

 


천연 소재의 질감을 살려 트렌디하고 우아한 공간 연출


센스하우스 베이직 콘크리트
홈씨씨 인테리어 센스하우스 베이직 콘크리트 ⓒKCC글라스

센스하우스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밝고 소프트한 컬러와 잔잔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패턴을 포함한 총 8종의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특히, 롤 형태의 일반적인 PVC 바닥재와 달리 타일 형태인 데다 천연 소재의 질감을 살린 사실적인 엠보가 더해져, 큰 비용 부담 없이 고급스러운 천연석이나 원목마루를 시공한 것과 유사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센스하우스는 센스레이’, ‘센스타일 프로등 홈씨씨 인테리어의 고기능성 상업용 LVT의 제품 경쟁력을 주거용 바닥재 시장에도 소개하고자 특별히 개발한 제품이라며 “1월에 열린 북미 최대 바닥재 전시회 TISE 2024에서도 센스하우스를 포함한 다양한 고기능성 LVT를 선보여 홈씨씨 인테리어 바닥재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전했다.

한편, LVT를 포함한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PVC 바닥재는 지난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