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 ‘데코리아 타일’ 2024 NEW COLLECTION 출시
대진, ‘데코리아 타일’ 2024 NEW COLLECTION 출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4.02.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디자인 부각
600각 타일 DC6623
600각 타일 DC6623 ⓒ대진

45년 전통의 친환경 바닥재 전문기업 대진이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2024년 신규 LVT 바닥재 샘플북 데코리아 타일을 리뉴얼 출시해 눈길을 끈다. 이번 신규 샘플북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 120여 종을 담았다. 특히, 트렌디한 디자인과 탁월한 안정성을 확보한 에코리아 하우스의 인기가 기대되며, 다채로운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이 돋보이는 600각 타일·470각 타일, 천연원목의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우드 타일도 큰 호응이 예상된다.

 


탁월한 안정성, 스톤 등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에코리아 하우스


(좌)에코리아 하우스 HOUR0035 / (우)에코리아 하우스 HOUR0038
(좌)에코리아 하우스 HOUR0035 / (우)에코리아 하우스 HOUR0038 ⓒ대진

신규 샘플북은 데코리아 타일의 우수한 품질과 다채로운 고품격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눈여겨볼 제품으로는 에코리아 하우스가 꼽힌다. 먼저, 에코리아 하우스는 특수 유리섬유층(Glass Fiber)을 적용해 온도 변화에 따른 변형을 최소화했다. 이에, 온도 변화가 큰 상업공간뿐만 아니라, 온돌 난방을 하는 주거공간에서도 수축, 팽창 등의 문제에 대한 탁월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특수 UV 코팅 공법을 적용, 일반 UV 코팅 제품보다 내구성이 강하며, 긴 수명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를 겨냥한 트렌디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그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디자인은 스톤(Stone Combi)이다. 스톤 디자인은 폭 314mm, 길이 625mm, 자연스러운 석재 무늬가 편안함을 주며, 소프트한 네오 그레이 컬러 톤이 공간에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우드(Wood) 디자인의 경우, 은은하면서도 평온한 느낌을 연출하는 자연스러운 컬러의 디자인이 주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470각 타일(Square)은 특유의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와 현대적이고 차분한 색감이 더해져 공간의 가치를 한층 높여준다.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를 담은 ‘600·470각 타일


(좌)600각 타일 DT6701 / (우)470각 타일 DC1543
(좌)600각 타일 DT6701 / (우)470각 타일 DC1543 ⓒ대진

다채로운 신규 디자인이 추가된 600각 타일과 470각 타일 역시 큰 호응이 예상된다. 600, 470각 타일은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제품으로, 공간을 보다 세련되고 우아하게 연출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신제품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조화로움과 다양성이다. 먼저,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최근 국내에서 인기 있는 회벽, 대리석 벽장재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마블, 비앙코, 샌드스톤, 테라조, 콘크리트, 그라니트, 카펫 등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담아,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신제품들은 다른 인테리어 요소들과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가정집, 사무실, 매장, 레스토랑, 병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4가지 테마, 30종의 다양한 우드 디자인 수록


모던 우드 DW3210 ⓒ대진
모던 우드 DW3210 ⓒ대진

데코리아 타일에는 모던, 클래식, 플랭크, 콤비 4가지 테마로 30종의 다양한 우드 디자인도 수록되어있다. 우드 디자인은 원목 질감과 무늿결을 한층 돋보이게 구현했으며, 자연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색감이 특징이다. 오크를 기본으로 메이플, 체리, 월넛, 애쉬, 티크 등 다양한 수종과 컬러로, 현대적인 인테리어 공간뿐만 아니라 클래식, 빈티지, 내추럴 등 여러 인테리어 스타일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미국 EPA에서 승인된 유·무기 Hybrid 항균제 적용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 수 있다.

 


고기능성 친환경 제품 OA타일


OA타일 DOA9153
OA타일 DOA9153 ⓒ대진

고기능성 친환경 제품인 데코리아 OA타일은 사무공간, 마트, 백화점, 병원, 은행 등 사람의 통행이 잦은 장소에 특화된 제품으로, 카펫, 스톤, 그라니트 등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다.

OA타일은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어, 정전기로부터 인체와 전자기기의 피해를 방지해야 하는 교육시설, 연구소, 전산실, 의료시설 등에서 특히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배선 변경 등의 원인으로 재시공 시 우수한 탈착성과 치수안정성을 제공하며, 제품 자체의 유연성이 우수해 이중바닥재(OA-FLOOR) 상부에 시공이 가능하다. 아울러, 제품 깨짐 및 크랙 발생이 없으며, 점착시공과 접착시공이 모두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