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제42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fair] 제42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6.09.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홍보를 통해 하반기 건축자재 동향 제시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2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8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었다.
제42회 MBC건축박람회는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하반기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시켜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통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냉·난방기자재, 조명, 전원주택전으로 펼쳐졌으며, 바닥재, 차양재, 가정자동화·보안방범, 구조재, 건축공구, 건축정보, 급수·위생설비재, 내·외장재, 방수단열·도장기자재, 전원주택, 유리·창호재 등 건축과 관련된 수많은 아이템이 선보여져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MBC건축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올해 하반기 건축 산업분야의 최신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발전의 일익을 담당했다”고 밝혔다.

차별성·품질력 갖춘 건축 관련 자재 대거 선보여
이번 전시회에서는 차별성은 물론, 품질력까지 갖춘 건축·인테리어 관련 자재가 대거 선보여졌다.
특히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IOT(사물인터넷)관련 업체들의 시스템과 제품이 눈에 띄었다. 인더코어 비즈니스플랫폼, AIRLUX KOREA, 스마트솔루션즈 등 업체들로 구성된 스마트홈 체험관에서는 블라인드, 어닝 등 차양시스템을 리모컨, 스마트폰 등을 통해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윈도우 시스템부터, 손쉽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실링팬까지 다양한 홈스마트 상품이 소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실용성에 큰 중점을 둔 제품들도 다수 소개되었다. 참길은 신개념 스마트 건조대와 액상 참숯 제품을 내놓았다. 핸들식 반자동 건조대, 전자동 건조대 등 내구성과 편리성을 높인 기능성 건조대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으며, 참숯을 주재료로 만들어 새집증후군에 효과적인 액티바707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창틀 건조대·행거는 원룸, 오피스텔 등 좁은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선반, 행거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어, 소형가구가 많은 현시대 트렌드에 딱 들어맞는 제품이란 평가를 받았다.
인테리어적 가치가 높은 제품들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동양우드산업은 목망, 색동누정 등 다채로운 원목제품들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고재누정은 빈티지한 고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재로, 최근 트렌드인 빈티지 감성을 재현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연출이 가능해 호평을 자아냈다. 또한 뉴송, 미송, 홍송, 오크, 메이플, 월넛, 체리, 사쿠라, 모하비 등 다양한 수종의 천연목재로 구성된 인테리어 소재 색동누정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영보화학이 선보인 신소재 벽지도 이목을 끌었다. 폴리올레핀폼을 소재로 생산한 벽지 ‘에피론엠보스’는 소재에서부터 친환경성이 매우 우수한 벽지로, 친환경성 외에도 방수, 항균, 단열, 완충 등의 특수 기능을 갖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차양업체 필블라인드는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천연 원목셔터를 선보였다. 특히 오동나무로 생산된 셔터는 차별화된 디자인, 컬러, 돋보이는 외관뿐만 아니라, 가볍고 내구성도 뛰어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규조토 세상은 친환경 마감재 아쿠아 한방 규조토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원익큐브는 독일 NO.1 원목마루 HARO 제품을 내놓아 주목을 받았다. 또한 블라인드·커튼 전문 업체 스페이스는 무게감 있는 우드블라인드부터 우수한 디자인의 트리플 쉐이드, 롤블라인드 등 차양 제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고, 커누스는 이노세이버, 아이오탭 등 무선자동절전시스템을 내놓아 이목을 끌었다.

 

 

 

 

 

동양우드산업, ‘고재누정, 색동누정, 목망’ 다채로운 원목제품 호응

 

동양우드산업은 목망, 고재누정, 색동누정 등 다채로운 원목제품들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색동누정에 시선이 모아졌다. 색동누정은 뉴송, 미송, 홍송, 오크, 메이플, 월넛, 체리, 사쿠라, 모하비 등 다양한 수종의 천연목재로 구성된 인테리어 소재로, 목재 특유의 친환경인 연출과 더불어 다채로운 색상과 모양이 조합된 화려함으로 전체적으로 적용했을 때는 물론, 일부 벽면 시공만으로도 공간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준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호응을 얻었다.
신제품 고재누정도 주목을 받았다. 고재누정은 빈티지한 고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재로, 최근 트렌드인 빈티지 감성을 재현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고재누정은 고재를 불규칙적인 패턴으로 배치하고, 다채로우면서도 정돈된 색감을 적용하는 등 동양우드산업만의 색깔을 담아 보다 자연에 가까운 디자인을 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목망 역시 차별화 된 공간을 연출하는 인테리어 자재로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목망은 얇게 자른 나무를 마치 그물처럼 겹쳐서 만든 것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꽃무늬, 빗살무늬, 바둑판무늬 등 다채로운 디자인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영보화학, 폴리올레핀폼 기능성 벽지 ‘에피론엠보스’ 시선집중

 

영보화학은 신소재 기능성 친환경 벽지 ‘에피론엠보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에피론엠보스는 폴리올레핀폼을 적용해 생산된 벽지로, 소재에서부터 기존의 벽지와 큰 차별성을 가진다. 특히 친환경성이 우수하다. 폴리올레핀폼은 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을 받았으며, 6대 중금속, 환경호르몬, 기타 안전성 등의 대해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제품에 알레르기나 질병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이 없다고 검증된 친환경 소재다.
또한 에피론엠보스는 친환경성 외에도 방수, 항균, 단열, 완충 등의 특수 기능을 갖춘 벽지다. 특히 100% 방수 기능이 가능해, 습기로 인한 결로현상과 시멘트 독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곰팡이 생성을 억제하는 항균효과도 뛰어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제품의 두께도 1.5mm~2mm에 달하는 기포로 이루어져 있어 외부의 충격에 높은 완충 효과를 보이며, 차음 효과, 단열 효과도 뛰어나 호평을 받았다.
색상 역시 최근 트렌드인 파스텔 톤의 맑고 신선한 느낌을 강조했다. 총 27가지 컬러이며, 이 중 15가지 컬러는 아이방 전용 및 겸용이 가능해 특히 자녀의 건강과 안전에 관심이 많은 젊은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길, 친환경성·기술력 돋보이는 액티바707, 빨래너르미 호평

 

 

참길은 이번 박람회에서 친환경성이 우수한 ‘액티바707’, 기술력 돋보이는 빨래건조대 ‘빨래너르미’를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중소기업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빨래건조대 빨래너르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다. 수동형, 반자동형, 자동형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춘 빨래너르미는 미려한 디자인에 최고급 소재로 생산된 프리미엄 제품이며, 이불빨래부터 소형빨래까지 한방에 해결 가능한 만능제품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핸들식반자동빨래건조대는 1/10 힘으로 작동, 스테인리스 재질로 녹슬음 방지, 안전 멈춤 기능 내장 등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액티바 707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액티바707은 대나무숯, 참숯, 야자수춫 등 각종 숯과 생육광파 액티바, 모기퇴치 특수물질 등을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무공해 천연소재인 숯을 액상으로 만들어 수성페인트처럼 손쉽게 DIY가 가능하다. 또한 ‘정화’ 기능이 특히 탁월한 숯을 주원료로 만든 액티바707은 공기중 오염물질과 냄새를 제거하고 물이나 기름속의 오염물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독성물질을 흡착하는 기능도 있어 실내환경을 개선시키는 데 큰 효과를 지녀 많은 문의가 이어졌다.

 

 

 

 

 

스페이스, 디자인·기능성·내구성 갖춘 다채로운 블라인드 선보여 주목

 

창호장식 전문생산기업 스페이스는 롤스크린, 콤비, 트리플, 우드블라인드, 허니콤, 플리티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특히 우드블라인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이 제품은 100% 천연우드를 사용해 품질에 차이를 둔 블라인드로 자연스러운 느낌에 고급스러움까지 담아낸 디자인이 돋보이며, 자외선 코팅으로 휘어짐 현상을 방지하는 등 내구성도 우수해 많은 문의가 잇따랐다.
또한 롤스크린과 콤비블라인드의 장점에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제품인 트리플 쉐이드도 이목을 끌었다. 이 제품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을 코드줄의 상하조절로 다양한 각도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내분위기를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재질이 우수하며 부드럽고 뛰어난 색상구현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도 돋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다양한 디자인을 정교한 레이저로 커팅해 생산한 레이저 블라인드, 현대적이면서도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알루미늄 블라인드, 디자인적 가치뿐만 아니라 벌집구조의 셀이 특수공기층을 형성해 단열효과가 뛰어난 허니콤쉐이드 등 다양한 차양 제품을 선보여 호평을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