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트렌드를 주도한 인테리어 아이템 15선
2023년 트렌드를 주도한 인테리어 아이템 15선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12.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프리미엄 제품 인기
동화기업 대리석 바닥재 마르본
동화기업 천연 대리석 바닥재 마르본 ⓒ동화기업

2023년 인테리어 시장은 고난의 연속이었다. 경기침체, 부동산 시장 악화, 고물가 등 영향으로 인테리어 수요가 감소했고, 이로 인해 업계의 매출 및 수익성도 악화되었다. 그럼에도 많은 인테리어 기업들이 투자를 이어가며 경쟁력을 강화했고, 또 미래를 도모했다. 특히,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공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프리미엄 제품을 적극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또한,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도 다수 출시했으며, 친환경성, 고내구성 등 기능성에 집중해 차별화한 아이템도 선보였다. 2023년 올 한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특히 주목받은 인테리어 아이템 15선을 소개한다.

 


1. LX하우시스 고품격 벽장재 ‘LX Z:IN 에디톤 월


LX Z:IN 에디톤 월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올해 대리석 룩(Look)을 연출하는 벽장재 신제품 ‘LX Z:IN(LX지인) 에디톤 월(EDITONE Wall)’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에디톤 월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위해 벽지 대신 다른 벽장재를 찾는 수요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포셀린타일 대비 가격은 절반가량이면서도 천연 대리석을 정교하게 구현해 가성비를 높였다. 에디톤 월은 천연 대리석 느낌을 한껏 살리기 위해 석재 재질 벽장재들과 같은 대면적 사이즈(600mm×1200mm)의 규격으로 출시되었으며, 디지털 인쇄로 디자인 패턴 반복을 최소화해 보다 자연스러운 대리석 무늬를 표현해냈다. 또한, 천연 대리석의 느낌을 한껏 살린 벨벳쿼츠’, ‘프렌치스톤등 총 10개의 컬러로 선보여졌으며, 특히, 바닥재 에디톤 플로어와 함께 적용 시 벽과 바닥을 이어주는 일체형 대리석 룩(Look)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LX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 뉴스톤 코어(New Stone Core)’를 적용해 내구성도 높였다. ‘뉴스톤 코어(NSC)’는 스톤과 PVC를 고압축해 깨짐이나 찍힘, 습기에 취약한 단점을 개선한 소재다. 여기에 더해 기존에 벽장재로 많이 사용되던 폴리싱(점토류)타일 대비 무게가 1/3 수준이어서 시공이 훨씬 편리함은 물론 들뜸, 탈락 현상 발생이 현저히 줄어 보다 안전한 공간 제공이 가능하다.

 


2. 현대L&C 프리미엄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


프리미엄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
프리미엄 칸스톤 오피모 컬렉션 ⓒ현대L&C

현대L&C가 올해 선보인 프리미엄 칸스톤(엔지니어드 스톤) ‘오피모 컬렉션(Opimo Collection, 이하 오피모)’은 올 한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칸스톤은 순도 100%의 고품질 천연 광물인 석영을 사용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고 천연 석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짐이나 색상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모는 현대L&C의 국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 압도적인 1위 브랜드인 칸스톤의 프리미엄 컬렉션으로, 기존 제품의 성능과 장점에 더해, 현대L&C가 세계 최초로 도입한 이탈리아 브레톤(Breton)()의 최신 멀티 압축 설비 덕분에 차별화된 패턴 디자인과 대형 사이즈 규격까지 갖춘 게 특징이다. 특히, 오피모는 기존까지 구현이 불가능했던 천연석 쿼차이트(규암)의 대표적인 특성인 적층 무늬를 세계 최초로 적용해 압도적인 디자인 퀄리티를 자랑한다. 오피모의 적층 무늬 패턴은 육안으로 천연석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보인다. 이에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반응도 뜨거웠다. 제품 크기도 일반 규격(3050mm x 1400mm)보다 28%가량 큰 광폭 규격(3300mm x 1650mm)으로 선보여져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다.

 


3.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홈씨씨 인테리어필름


홈씨씨 인테리어 홈씨씨 인테리어필름 ⓒKCC글라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친환경 인테리어용 표면 마감재인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을 리뉴얼하고 새롭게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가구, 도어, 몰딩재 등에 적용하는 마감재로, 원자재와는 다른 물성의 느낌을 표면에 가미함으로써 새로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한다.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리뉴얼을 통해 단색인 솔리드(Solid)‘ 색상의 디자인을 한층 강화, 국내 인테리어용 필름 제품 중 최다인 총 97종의 솔리드 색상 제품을 운영하게 되었다. 또한, 동조 엠보 기술로 나뭇결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실제 원목의 무늬와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싱크로 우드(Synchro Wood)’ 디자인 제품 7종도 새롭게 추가해 경쟁력을 높였다. 시공 편의성도 강화했다. 접착면의 기포 발생을 방지하는 에어 프리(Air Free) 기술이 적용되면서 시공 시 기포로 인한 걱정과 불편을 크게 줄였다. 또한,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공정시험기준을 통과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건자재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검사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7종 및 4대 중금속이 모두 미검출되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방염성능 검사도 통과해 화재 발생 초기 안전성도 입증받았다.

 


4. 동화기업 천연 대리석 바닥재 마르본


천연 대리석 바닥재 마르본 ⓒ동화기업

동화기업이 고품격 천연 대리석 바닥재 마르본은 올해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였다. 마르본은 천연 대리석에 CRC 보드를 더한 복합 구조 바닥재다. 특히, 디자인 가치가 높다.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준다. 패턴은 쉘 베이지, 펄 크림, 문 그레이, 마르스 샌드 등 총 4가지로 운영된다. 패턴별로 석종 특유의 무늬가 그대로 살아있어 소비자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규격은 600mm x 600mm x 10.5mm, 400mm x 800mm x 10.5mm 두 종류로, 원하는 공간 연출에 어울리는 규격을 선택할 수 있다. 마르본은 우수한 기능을 갖췄다. 기존 타일 바닥재 대비 내수성을 높여 습기에 의한 변형과 변색을 방지할 수 있다. 반면 열효율은 높여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화재에도 강하다. 마르본은 건축물 마감재 난연 성능 기준 중 최고 등급인 난연 1을 획득했다. 화재 발생 시 불의 확산을 방지하고, 유해 물질 방출은 최소화할 수 있다. 시공과 유지 보수도 용이하다. 마르본은 마루 바닥재처럼 건식 시공이 가능해 당일 설치할 수 있으며, 조립식 시공이기에 단차 우려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줄눈이 없어 이음새 오염에 대한 걱정 없이 바닥을 사용할 수 있다.

 


5. KCC신한벽지 프리미엄 벽지 컬렉션 에상스


프리미엄 벽지 컬렉션 에상스 ⓒKCC신한벽지

신한벽지의 프리미엄 벽지 에상스는 올해 벽지 시장에서 가장 큰 호응을 받은 컬렉션 중 하나다. 에상스는 벽지만으로 우아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고품격 벽지 컬렉션이다. 어떤 가구를 배치해도 잘 어우러질 만큼 독보적인 분위기를 내며, 나만의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었다.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회벽 패턴에 관심이 모아졌다. 과하지 않은 그레이 컬러로 오묘한 분위기를 내고, 회벽 특유의 패턴을 생동감있게 살려내어 세련된 느낌을 배로 연출해낸다는 평가를 받았다. 쿨감이 도는 연한 그레이 컬러로, 그레이에 화이트를 한 방울 떨어뜨린 색상인 아트베이스패턴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어느 공간과도 조화롭게 어울리고,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화이트 컬러의 디자인 역시 이목을 끌었다. 또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르센티와 같은 디자인 벽지도 주목을 받았다. 작고 강렬한 패턴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눈의 피로도를 줄 수 있지만, 에상스의 포인트 벽지는 톤다운된 블루 계열의 컬러와 불규칙하고 큼직한 패턴의 조화로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또한, 그레이시한 배경색이 더해져 모던한 느낌과 함께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멋진 공간을 만들어낸다.

 


6. 개나리벽지 친환경 실크벽지 아트북


친환경 실크벽지 아트북 ⓒ개나리벽지

GNI개나리벽지는 더욱 새로워진 친환경 실크 컬렉션 아트북을 선보여 큰 관심을 자아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아트북의 콘셉트는 건강과 행복, 그리고 치유를 위한 공간의 의미를 담은 ‘Wellness : Healing Home’이다. 아트북은 호텔에 온 듯한 편안함과 아늑함을 담아냈으며, 자연과 도시환경 속에서 조화를 이루는 건강한 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57129 패턴이 호응을 얻었다. 이 패턴은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포근한 리얼패브릭이 도톰한 엠보와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표현했다. 디테일하게 잘 살려낸 리얼 패브릭 57218 패턴, 따뜻하고 화사하게 꾸며주는 내추럴 패브릭 57216 패턴도 인기를 얻었다. 57216 시리즈는 도톰한 패브릭 엠보의 느낌을 잘 살려 거실, 방 모두 사용이 가능한 내추럴 무지이다. 깨끗한 화이트, 따뜻한 그레이 컬러가 집안을 온화하게 꾸며주며, 화사한 피치 컬러는 아이방에 톤온톤으로 매치해 생동감이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호텔 라운지와 룸에 어울리는 강한 직물 엠보가 인상적인 57208 패턴, 카페나 매장, 병원 등에 모던하고 미니멀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회벽 패턴 57209 등 감각적인 상업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패턴들도 큰 사랑을 받았다.

 


7. 한솔홈데코 감각적인 마루 ‘sb마루 강()’


고품격 마루 sb마루 강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올해 고품격 마루 ‘sb마루 강()’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리뉴얼된 sb마루 강은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마루라는 점을 강조했다. 자연스럽고 깊이감 있는 컬러로 구성해 어느 공간에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부드럽고 온화한 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기존 폭 95mm에서 143mm 사이즈 제품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양한 공간과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해 이상적인 공간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고, 매트하면서도 리얼 우드의 결을 그대로 재현해 공간의 가치를 높여준다. sb마루 강은 소프트하고 내추럴한 컬러로 편안하고 아늑한 디자인을 강조함으로써, 공간을 보다 다채롭고 감도 높은 공간으로 완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기능성 측면에서도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물에 강하다. 한솔홈데코의 독자적인 기술로, 장시간 습기 노출 시에도 변형이 덜하고, 자연 상태에 보관 시 복원력도 우수하다. 또한, sb마루 강은 찍힘, 눌림 등 문제가 쉽게 발생하지 않는다. sb마루 코어재의 밀도는 850kg/으로, 일반 강마루에 사용되는 합판 대비 밀도가 높아 충격에 강하다. 실제, 530g 추를 50cm 높이에서 낙하시켜 함몰 면적을 측정하는 내충격 테스트에서도 일반 강마루 대비 4배 이상 강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 동신포리마 아트타일 2023 NEW COLLECTION’


동신아트타일 ⓒ동신포리마
동신아트타일 ⓒ동신포리마

동신포리마는 올해 신규 LVT 샘플북 아트타일 2023 NEW COLLECTION’을 론칭해 이목을 끌었다. 새롭게 선보인 샘플북은 국내외 LV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동신아트타일과 주거용 바닥재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동신아트하우스의 최신 디자인을 담았다. 특히, 트렌드를 반영한 동신아트타일의 디자인이 돋보였다. 90종이 넘는 폭넓은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세심하게 반영했다. 최근 국내 LVT 시장에서 600각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마블, 포세린, 패브릭 등 신규 디자인을 다수 선보였고,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컬러와 패턴 위주로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엡스트랙, 마블 디자인도 리뉴얼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켰고, 차분하고 도시적 이미지의 콘크리트, 아늑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카펫 등 고품격 디자인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주거용 제품에 특화된 브랜드인 동신아트하우스의 경쟁력도 크게 강화되었다. 신규 샘플북에서는 젊은 소비층 공략을 위해 그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심플한 느낌의 마블, 포세린 디자인을 대폭 추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10종으로 선보인 하우스 마블 600은 깔끔하고 정돈된 패턴과 현대적이고 차분한 색감이 부각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9. 노바마루 베스트셀러 강마루 뉴트로


베스트셀러 강마루 뉴트로 ⓒ노바마루
베스트셀러 강마루 뉴트로 ⓒ노바마루

노바마루(NOVA)는 경제성과 심미성을 겸비한 강마루 신제품 뉴트로(NEWTRO)’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뉴트로는 지난 2년간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고스란히 녹여낸 제품으로, 따스한 우드 톤 계열부터 모던·심플한 화이트 계열까지 국내 주거공간에서 가장 선호되는 스테디셀러 컬러로 구성되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에서도 선명한 우드 그레인과 다채로운 컬러 베리에이션의 프리미엄급 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된다. 또한, 뉴트로는 제품 표면에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압축시킨 고강도 HPM 표면 보호층을 적용, 내마모성과 내오염성을 강화해 생활 스크래치나 찍힘에 강하다. 청소와 유지관리도 용이해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노바마루는 지난 3년간 블랙라벨, 테라스, 플로 등 제품을 통해 고급형 강마루 시장 내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고, 뉴트로를 통해 보급형 강마루 시장도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뉴트로의 규격은 115mm x 800mm x 7.5T로 선보여졌으며, 패턴은 아테네오크, 덴버오크, 리얼오크, 브라운오크, 비비안애쉬, 모스카토그레이, 화이트그레이, 크림, 리얼카카오, 리얼티크, 리얼시티, 리얼블랙 등 12종의 패턴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0. 서울벽지 합지벽지 컬렉션 아이비


합지벽지 컬렉션 아이비 ⓒ서울벽지 

서울벽지의 친환경 합지벽지 아이비(IVY)’는 올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은 벽지 컬렉션이다. 아이비는 모든 공간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으로, 올해 선보인 신규 컬렉션은 6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제안했다. 먼저, Central House Gallery 테마를 통해, 패브릭, 페인트 질감을 베이직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맑고 촉촉한 컬러의 26151-7, 풍부한 질감 표현의 26144-7 등 패턴이 주목받았다. Biophilic Area 테마를 통해서는 포레스트 감성의 26142-1, 그리너리 무드의 26149-2 등 일상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패턴을 제안했다. Redefining Comfy Spot 테마로 선보인 모던한 어반 스타일의 26139-1, 빈티지 감성의 26141-1 등 패턴도 인기를 얻었다. Adopted for Work-life Harmony 테마로 선보인 모던한 아치 디자인의 26140-1, 섬세한 스톤 텍스처 감성의 26138-1 등 패턴 역시 호응을 얻었고, Plenty of Sense 테마의 도톰한 패브릭 질감이 느껴지는 26147-4, 부드러운 코랄핑크 26145-5 등 패턴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The Sunshine Romantic 테마로 선보인 로맨틱한 프로방스 스타일의 26122-2, 레몬 버베나향이 가득한 26130-5 등 패턴도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11. 재영 프리미엄 기능성 바닥재 아이잠


프리미엄 기능성 바닥재 아이잠 ⓒ재영

재영(Jflor)은 프리미엄 기능성 바닥재 아이잠(4.5, 5.0, 6.0)’ 신규 샘플북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잠 샘플북은 4.5mm, 5.0mm, 6.0mm 등 총 3가지 두께로 구성되었으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생활소음 저감 기능 및 편안한 보행감을 꼽을 수 있다. 아이잠은 고기능 쿠션층을 적용한 바닥재로, 이로 인해 층간소음 및 생활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구체적으로, 발소리, 청소기 소리, 의자 끄는 소리와 같은 생활소음을 일반 바닥재 대비 획기적으로 줄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고기능 쿠션층은 보행 중 충격을 흡수해 편안한 보행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표면보호 UV, 고강도 투명필름층 적용으로, 내구성 및 내마모성이 우수해 긁힘, 찍힘 등에 강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대리석, 석재, 우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패턴으로 선보여 경쟁력을 높였다. 최근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바닥재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우아한 감성의 대리석 패턴과 차분하고 모던한 석재 패턴을 샘플북에 포함했다. 또한, 따뜻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우드 패턴 4개를 함께 선보였다. 우드 패턴의 경우, 화이트 그레이, 옐로우 화이트, 라이트 브라운, 브라운 등 어떤 인테리어 스타일과도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색감이 부각되며 인기를 끌었다.

 


12. 녹수 럭셔리 바닥재 ‘LVT+GREEN 


녹수 LVT+Green 오키드3000 ⓒ녹수
녹수 LVT+Green 오키드3000 ⓒ녹수

녹수 LVT+GREEN은 카펫, 원목마루, 석재·세라믹 타일보다 품질과 기능 그리고 디자인에서 우수한 바닥재로 평가받으며, 올 한해 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제품 중 하나다. 간편한 시공과 편리한 유지보수는 물론 차별화된 다층구조공법의 기술력이 만든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미국 뉴욕 메리어트호텔과 W호텔, 파리 샤를드골공항 라운지, 유명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파리 매장, 서울 한남동 고급주거단지 UN빌리지 등에 사용되었다. 또한, 녹수 LVT+GREEN은 세계 최초로 바닥재의 주요 원료를 탄소 저감 원료로 전환한 지속가능한 바닥재 콜렉션이다.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지속가능 원료를 적용한 LVT+GREEN 신제품은 에코홈 2000, 오키드 3000, 어쿠스틱 세타그립이다. 에코홈 2000은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바닥재이며 오키드 3000은 고급스러운 상업공간을 위한 바닥재로 국내 최초, 유일 5년 품질 보증의 고기능 제품이다. 오키드 3000 제품에는 바닥재 최초로 적용한 녹수의 러스틱 엣지 기술과 LVT 최초의 빌트--그라우트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세타그립은 글로벌 특허기술로 시공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인 기술력에 20데시벨(dB)의 업계 최고 수준의 소음 저감 기능을 자랑한다.

 


13. 에이스홈데코 프리미엄 중문 마노아


프리미엄 중문 마노아 ⓒ에이스홈데코

에이스홈데코가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중문 브랜드 마노아는 올해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마노아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기능성이 돋보이는 중문 브랜드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마노아는 국내 유일 11.5mm의 초슬림 프레임을 자랑하는 알루미늄 중문이다. 이를 통해 심플한 중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며, 유리 면적도 넓어 개방감이 우수하다. 투명, 철망입, 워터 큐브 등 20여 가지의 유리 패턴과 블랙, 다크그레이, 크림화이트, 메탈핑크, 흑니켈, 샴페인골드 등 다양한 프레임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슬림 연동도어, 슬라이딩 도어, 스윙 여닫이 도어, 파티션 등 총 11개 제품군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ONE 슬라이딩이 큰 인기를 얻었다. ONE 슬라이딩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개방감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현관뿐만 아니라, 알파룸, 드레스룸, 침실 등 실내 공간에 중문을 적용하는 사례가 늘면서, 디자인 가치가 높은 ‘TWO 슬라이딩’, ‘4연동 슬라이딩등 제품도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미니멀한 감성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윙 여닫이’, ‘TWO 스윙 여닫이 도어등 중문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14. 이건마루 고품격 강마루 세라 플렉스 스퀘어 395’


고품격 강마루 세라 플렉스 스퀘어 395 ⓒ이건마루

이건산업의 마루 브랜드 이건마루는 천연석 고유의 아름다움과 탁 트인 개방감을 동시에 연출하는 강마루 세라 플렉스 스퀘어 395’를 출시해 이목을 끌었다. 먼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대형 사이즈로 선보였다. 세라 플렉스 스퀘어 395의 규격은 폭 395mm, 길이 800mm, 기존 자사 제품(세라 플렉스 스퀘어) 대비 약 30% 확대된 규격으로 출시되어 보다 넓고 시원한 공간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원목마루와 유사한 10.5mm 두께로 변형이 적어 제품 안정성까지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공법과 기법을 활용해 스톤 특유의 세련미와 우아함을 극대화했으며, 최신 유럽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모던 인테리어의 정수를 담아냈다. 마루판과 판 사이의 이음새를 블랙 컬러의 어두운 톤으로 마감하는 퍼펙트 엣지 라인 기법을 통해 인위적인 시공 흔적을 최소화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찍힘과 긁힘, 오염에 강한 고강도 HPM 위에 섬세한 3D 엠보 기술을 더해 천연석 그대로의 무늿결과 촉감을 생생하게 구현하면서도 부드러운 표면을 완성했다. 아울러 이건마루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혼합 시공이 가능하고, 13종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패턴으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15. 산들마루 자작나무 강마루 수오미


자작나무 강마루 수오미 ⓒ산들마루

산들마루의 강마루 브랜드 수오미는 차별화된 품질력과 나무의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부각되며 올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수오미는 국내 최초로 러시아산 자작나무 대판으로 만든 강마루다. 자작나무는 고밀도 수종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수오미 역시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강마루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자작나무는 다양한 기후조건에서 변형이 적어 하자율이 낮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가볍고, 보행감도 우수하다. 아울러 수오미는 온돌난방을 하는 한국의 주거문화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열전도율이 높아 한겨울에도 따뜻한 마루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산들마루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공장을 구축, 기술의 고도화로 비전검사를 통한 불량검수가 가능한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수오미의 자연스러운 나뭇결 디자인은 편안하고 우아한 인테리어를 연출해준다. 또한, 크림 오크, 워시 오크, 내추럴 티크, 올리브 오크, 위트 엘름, 폴 티크, 허니 밀크, 스위트 메이플 등 다양한 패턴을 운영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여기에, 최근 차분하고 시크한 매력의 스타일 그레이, 퓨어한 느낌의 스타일 화이트 등 신규 패턴을 선보여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