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로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집 '진주혁신도시 모던주택'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집 '진주혁신도시 모던주택'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11.2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혁신도시 모던주택

아름다운 자연경관. 한 가족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 여유로운 전원생활.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현장은 경남 진주혁신도시에 위치한 목조주택으로, 주변의 푸른 숲과 함께 일상이 힐링이 되는 매력적인 주택이다. 모던하면서도 개성을 살린 외관은 들어가기 전부터 가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풍경과 함께하는 생동감 있는 실내 공간은 모든 곳이 힐링 스팟이 되어준다.

 


모던한 감성과 입체감을 살린 외관


진주혁신도시 모던주택은 견고한 외관과 섬세한 디테일로 한눈에 들어오는 멋스러움이 있다. 커다란 박스형태의 매스에 두 개의 다른 방향으로 경사진 외쪽 지붕을 가진 경량목구조 주택으로, 파사드는 ㄷ자형 돌출 포인트와 여러 개의 포치를 계획해 입체감을 한껏 살렸다. 외장재는 주변 건물과 통일된 베이지 컬러의 스타코플렉스와 붉은색 파벽돌을 선택하고, 지붕은 칼라강판으로 마감했다.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의 주택 외관은 주변의 풍경과 부담 없이 어우러지면서 각기 다른 컬러와 소재의 외장재를 믹스매치해 개성이 느껴진다.

외장재는 주변 건물과 통일된 베이지 컬러의 스타코플렉스와 붉은색 파벽돌을 선택하고, 지붕은 칼라강판으로 마감했다.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의 주택 외관은 주변의 풍경과 부담 없이 어우러지면서 각기 다른 컬러와 소재의 외장재를 믹스매치해 개성이 느껴진다.

 


모던 스타일에 레트로 감성이 더해진 1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모던한 스타일에, 레트로 감성의 스타일링을 접목해 화사하고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집의 첫인상인 현관에서부터 이 주택의 콘셉트를 잘 느낄 수 있다. 화이트 톤을 베이스로 밝고 깔끔하게 연출했고, 레트로 디자인의 조명과 우드 수납장으로 감성적인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붙박이 현관장과 펜트리를 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거실은 오픈 천장에, 거실과 주방이 넓게 트여있는 구조로 거대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대형 고측창과 파티오창으로 햇살과 풍경을 실내로 들여와 전원생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플랜테리어와 그린 컬러의 가구를 적절하게 매치해 생동감 있는 실내를 구성했다.

주방은 화이트&우드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주방에서도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대면형 주방을 구성했고, 같은 공간에 다이닝룸을 구성해 동선 효율성을 높였다. 레트로 감성의 스테인드글라스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주방에서 거실까지 사방에 크고 작은 개구부를 계획해 실내에 자연광이 가득 들어와 밝고 쾌적한 공간을 만든다.

거실은 오픈 천장에, 거실과 주방이 넓게 트여있는 구조로 거대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대형 고측창과 파티오창으로 햇살과 풍경을 실내로 들여와 전원생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플랜테리어와 그린 컬러의 가구를 적절하게 매치해 생동감 있는 실내를 구성했다.
주방은 화이트&우드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레트로 감성의 스테인드글라스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실내에 자연광이 가득 들어와 밝고 쾌적한 공간을 만든다.

포인트 벽지가 시공된 안방은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안정감 있게 꾸몄으며, 드레스룸과 전용 욕실이 ㄱ자형 동선으로 연결되어 편의성이 높다. 복도와 공용 욕실은 밝고 깔끔하게 연출했고, 색감이 매력적인 그림과 스테인드글라스 조명으로 더욱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었다.

포인트 벽지가 시공된 안방은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안정감 있게 꾸몄다.
복도는 밝고 깔끔하게 연출했다.
공용 욕실은 색감이 매력적인 그림과 스테인드글라스 조명으로 더욱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었다.

 


가족실과 낭만적인 포치가 있는 2층 공간


2층은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과 개인 공간, 그리고 여러 개의 포치 공간이 어우러져 있다. 먼저, 2층에 올라오면 넓은 가족실이 있다. 가족실은 전면에 넓게 포치를 내고, 거실과 ㄱ자형 보이드로 실내 공간이 확대되어 시각적으로 더욱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서쪽을 향해 배치한 또 다른 포치에서는 저녁이 되면 근사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야외 풍경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낭만적인 포치 공간은 활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면 가족만의 아늑한 힐링 스팟이 된다.

2층에 올라오면 넓은 가족실이 있다. 가족실은 전면에 넓게 포치를 내고, 거실과 ㄱ자형 보이드로 실내 공간이 확대되어 시각적으로 더욱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야외 풍경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낭만적인 포치 공간은 활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면 가족만의 아늑한 힐링 스팟이 된다.
서쪽을 향해 배치한 또 다른 포치에서는 저녁이 되면 근사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가족실 옆에 나란히 위치한 두 개의 방은 아이들의 개인 공간이다. 산뜻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취향에 맞춰 가구를 선택했으며, 커다란 창을 배치해 풍경과 바람을 들였다.

가족실 옆에 나란히 위치한 두 개의 방은 아이들의 개인 공간이다.
산뜻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취향에 맞춰 가구를 선택했으며, 커다란 창을 배치해 풍경과 바람을 들였다.

 


건축 개요


위치: 경남 진주혁신도시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건물규모: 지상 2

건축면적: 193.28/ 266.85

외부마감재: 스타코플렉스, 파벽돌, 칼라강판

내부마감재: 강마루, 실크벽지, 스타일월

창호재: 독일식 시스템창호

설계·시공: 하우스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