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연출법 제안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연출법 제안
  • 장영남 기자
  • 승인 2023.10.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리스 6771-2 돌출콘크리트 ⓒKCC신한벽지
아이리스 6771-2 돌출콘크리트 ⓒKCC신한벽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산업의, 공업용의라는 뜻을 가진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는 투박한듯하면서도 빈티지스러운 느낌을 줘 집이나 상업시설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흔한 인테리어보다는 개성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KCC신한벽지가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연출법을 제안한다.

 


고급스러움을 배로 연출한 리얼회벽인테리어


에상스 K0029-1 리얼회벽
에상스 K0029-1 리얼회벽 ⓒKCC신한벽지

빈티지스러운 패턴에 모던한 화이트&연그레이 색조합으로 고급스러움을 배로 연출하는 리얼회벽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실제 회벽을 옮겨놓은 듯한 높은 마감처리와 도톰한 엠보가 올려져 생동감이 느껴지는 디테일한 요소가 공간의 가치를 높여준다. 담백하고 심플한 컬러로 리빙 인테리어에 활용하기 좋으며, 조금 더 빈티지한 느낌을 선호한다면 무광 도자기나 화병과 같은 매트한 소재의 오브제를 활용해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현대적인 느낌의 인테리어 제안


에상스 K0029-2 리얼회벽
에상스 K0029-2 리얼회벽 ⓒKCC신한벽지

갤러리를 연상케하는 현대적인 느낌의 인테리어 연출법을 제안한다. 리얼회벽 패턴에 딥한 그레이 컬러가 더해지면 더욱 멋스러운 무드와 무게감이 느껴진다. 벽지는 인테리어의 전체 분위기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로 꼽히기에, 원하는 스타일을 선정해 인테리어 소품을 적절히 배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포근한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옅은 그레이 컬러와 같이 블랙 계열을 조금 덜어낸 맑은 컬러의 소품으로 꾸며내는 것이 좋다. 조금 더 거친 느낌의 빈티지함을 선호한다면 목재 소재의 우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거나, 패턴이 크게 입혀진 침구류 등으로 시선을 끄는 코디를 시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리얼한 분위기를 개성있게 표현


에상스 K0029-3 리얼회벽
에상스 K0029-3 리얼회벽 ⓒKCC신한벽지

같은 패턴일지라도, 색이 짙어질수록 패턴이 더욱 돋보이는 효과가 있다. 산업혁명의 시대의 분위기를 모티브로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 가장 걸맞는 패턴으로, 리얼한 분위기를 개성있게 표현했다. 다소 다크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화이트 계열의 오브제나 백색 전등을 매치해 무게감을 덜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 하나의 팁으로는 광택이 있거나 채도가 높은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기보다는, 비교적 매트한 질감과 채도가 낮은 컬러의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 리얼회벽 인테리어와 더욱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콘크리트를 모티브로한 벽지 인테리어


아이리스 6771-2 돌출콘크리트
아이리스 6771-2 돌출콘크리트 ⓒKCC신한벽지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의 정석인 콘크리트를 모티브로한 벽지 인테리어는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꾸며준다. 상업 공간에도 활용하기 좋은 심플한 회색 컬러에 콘크리트 패턴을 입혀 포인트를 톡톡히 살려냈다. 거친 질감이 느껴지는 듯하면서도, 공간을 풍부하게 채워 인더스트리얼 무드를 한층 높여주는 효과가 인상적이다. 조금 더 밝은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주광색 조명을 활용해 공간을 밝혀주거나, 벽돌 또는 목재 색감을 본떠 제작된 브릭, 브라운 계열의 인테리어 가구를 배치해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는 것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