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박사 안상균 대표,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시작하다
마루박사 안상균 대표,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시작하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10.1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에 ‘이동구마루’ 설립, 이상적인 마루를 제안하다
이동구 마루 안상균 대표
이동구마루 안상균 대표 ⓒTHELIVING

유튜브에서 마루박사로 잘 알려진 안상균 대표가 필드로 나왔다. 경기도 용인에 마루전문업체 이동구마루를 설립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시작한 것. 이동구마루의 안상균 대표는 마루제조업체에서 오랜 시간 근무하며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 그리고 유튜브에서 마루박사로 활동하면서 제공했던 유용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업체 및 소비자에게 최고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이상적인 마루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는 이곳의 안상균 대표를 만나 이동구마루의 경쟁력과 비전에 대해 들어보았다.

 


마루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아는 마루 전문가, 용인에 자리를 잡다


이동구마루 쇼룸 ⓒTHELIVING

안상균 대표는 지난 12년간 한샘, 성창기업, 구정마루, 유니드 등 다양한 마루제조업체에서 근무한 마루 전문가다. 이와 동시에, 유튜브에서 마루박사로 활동했을 정도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업체 및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최적의 마루를 제안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이동구마루를 설립했다.

안상균 대표는 가장 자신 있는 분야인 정보 전달 및 소비자 대응을 통해 경쟁력 높은 마루전문업체를 운영하고자 필드로 나왔다고 밝혔다.

이동구마루는 강마루, 합판마루, 원목마루 등 다양한 마루 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경기도 용인에 다채로운 컬러, 사이즈의 마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인테리어·디자인 업체, 건설사 등을 대상으로 거래하고 있으며, 최근 셀프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소비자 문의도 늘고 있다는 게 안상균 대표의 설명이다. 주요 상권은 동탄, 수원, 용인 등 부동산 거래가 활발한 경기 남부 지역이며, 최근 서울, 인천 등 지역에서 문의가 늘고 있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상균 대표는 이동구마루는 설립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오랜 마루제조업체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이상적인 마루 제품을 제안하고 있어 빠르게 거래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마루 제안


ⓒTHELIVING
이동구마루 쇼룸 ⓒTHELIVING

안상균 대표는 이동구마루가 빠르게 자리를 잡고 성장하고 있는 이유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꼽았다. 시공력, 빠른 A/S, 합리적인 가격 등 요소는 상향 평준화가 되면서 이제는 차별화 요소가 아닌 필수 요소가 되었고, 이동구마루는 그 이상의 남다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안 대표의 설명이다.

안상균 대표는 이동구마루는 완성도 높은 시공, 확실한 A/S,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이고, 브랜드별 마루 자재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이상적인 마루 제품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실제, 안상균 대표는 여러 마루제조업체 시판 영업담당으로 근무했고, 각 브랜드의 제품라인, 품질, 신제품, 시장반응, 하자 상황 등에 대해 연구하고 조사하며, 오랫동안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또한, 그동안 수천 개의 현장을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인테리어 성향에 맞는 브랜드, 제품라인을 추천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웠다.

안상균 대표는 전국의 마루 대리점을 관리하고 현장에 방문하면서, 인테리어 업체 및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잘 알게 되었고, 이것이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반 현장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 친환경 주택 등 특수한 현장에 대해서도 최적의 마루를 제안하는 마루전문업체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품목 다양화로 이동구마루만의 영역을 넓혀갈 것


이동구마루 쇼룸 ⓒTHELIVING
이동구마루 쇼룸 ⓒTHELIVING

안상균 대표는 이러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자신했다. 우선적으로, 이동구마루를 주요 상권에서 가장 많은 마루를 유통·시공하는 업체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장기적으로는, 수입 카펫, WPC 마루 등 특수 바닥재까지 취급 품목을 다양화해, 일반 업체와 다른, 이동구마루만의 영역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안상균 대표는 이동구마루를 다양한 바닥재 품목을 다루는 종합바닥재업체로 성장시켜, 향후 바닥재하면 이동구마루가 제일 먼저 떠오를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또한, 일희일비하지 않고, 당장의 이익보다 미래의 가능성에 집중해 건강한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