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총판 ‘홈즈(HOMZ)’ 주목
건축자재총판 ‘홈즈(HOMZ)’ 주목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08.3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일부터, 도어, 마루, 조명까지 원스톱 쇼핑
건축자재총판 홈즈 외부 전경 ⓒTHELIVING

타일·도어·마루·조명 등 리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자재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건축자재총판 홈즈(HOMZ)’가 수도권 인테리어·건축자재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홈즈(HOMZ)는 자재 상담부터, 견적, 시공 연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축자재 종합 쇼핑몰이다. 1200평 규모의 내부에서는 타일, 중문, 시스템가구, 조명, 마루, 도기, 수전, 페인트 등 인테리어·리모델링 시 필요한 모든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분야별 경쟁력이 뛰어난 제조사와 대형 유통사를 입점시켜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원스톱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홈즈에 입점한 업체는 대원세라믹스, 에이스홈데코, 내셔널라이팅, 대원상사(던에드워드 등), 대원상재(동화자연마루, 구정마루 등), 남우(대림바스, 이누스, 아메리칸스탠다드 등), 베러하우스, 디에이트레이딩 등이다.

홈즈 관계자는 홈즈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여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업체별 쇼룸을 통해 제품정보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고, 상주하는 전문가와의 11 맞춤형 상담과 시공 연계 서비스가 장점으로 부각되면서 전문 건축·인테리어 업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을 준비하는 일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대원세라믹스 다채로운 고품격 타일이 한자리에


홈즈 1층 대원세라믹스 전시장 ⓒTHELIVING
대원세라믹스 전시장에는 석재 패턴을 중심으로, 콘크리트, 우드, 앤티크 등 800여 종의 타일이 전시되어 있다. ⓒTHELIVING

홈즈 1층에서는 대원세라믹스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고품격 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는 석재 패턴을 중심으로, 콘크리트, 우드, 앤티크 등 800여 종의 타일이 전시되어 있다. 일반적인 패턴뿐만 아니라, 개성 있는 무늬와 컬러를 담은 패턴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또한, 사이즈 측면에서도 기본적인 300mm x 300mm, 300mm x 600mm 제품부터, 최근 인기가 높은 600mm x 600mm, 600mm x 1200mm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여기에, 더욱 고급스럽고 확장감을 주는 1200x2400mm 사이즈의 빅슬랩 타일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대원세라믹스의 타일은 품질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대원세라믹스가 선보이고 있는 포세린 타일은 흡수율 0.5%, 물과 오염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변색이나 파손의 우려를 최소화한다. 또한, 해외에서 직접 디자인을 주문 생산한 타일을 수입하기 때문에 제품의 퀄리티가 뛰어나고, 직수입으로 유통구조를 줄여 가격경쟁력도 매우 우수하다.

여기에, 대원세라믹스 제품에는 ‘ICM’이라는 로고를 찍고 품질 보증까지 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스홈데코 중문 마노아 등 프리미엄 자재를 선보이다


홈즈 3층 에이스홈데코 전시장 ⓒTHELIVING
에이스홈데코 전시장에는 ABS도어, 중문 마노아, 3연동도어, 시스템가구 등 에이스홈데코의 프리미엄 자재들이 전시되어 있다. ⓒTHELIVING

홈즈 3층에 위치한 에이스홈데코 전시장은 231규모로, ABS도어, 중문 마노아, 3연동도어, 시스템가구 등 에이스홈데코의 프리미엄 자재들이 전시되어 있다. 소비자의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제품 패턴, 컬러, 하드웨어 등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전문 매니저와의 일대일 상담과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프리미엄 중문 브랜드 마노아를 집중적으로 배치해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마노아는 국내 유일 11.5mm의 초슬림 프레임을 자랑하는 알루미늄 중문이다. 이를 통해 심플한 중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며, 유리 면적도 넓어 개방감이 우수하다. 투명, 철망입, 워터 큐브 등 20여 가지의 유리 패턴과 블랙, 다크그레이, 크림화이트, 메탈핑크, 흑니켈, 샴페인골드 등 다양한 프레임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슬림 연동도어, 슬라이딩 도어, 스윙 여닫이 도어, 파티션 등 총 11개 제품군으로 이뤄져 있다.

전시장에서는 에이스홈데코의 시스템가구 제품군도 만날 수 있다. 독립된 가구 타입의 필러형과 천장 고정시스템인 포스트형 모두 전시되어 있다. 붙박이장 대안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시스템가구는 효율적인 수납은 물론 소비자 니즈에 따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기본 일자형은 물론, 코너를 활용한 자형부터 자형까지 연결할 수 있고, 전신거울장, 멀티 수납장, 아일랜드장 등 다양한 옵션도 갖췄다. 아울러 힌지유압 방식으로 도어 개폐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아이들의 안전사고까지 방지한다.

 


대원상사 친환경 페인트 던에드워드를 만나다


홈즈 2층에서는 대원상사가 유통하는 친환경 페인트 ‘던 에드워드’를 만날 수 있다. ⓒTHELIVING
수백 개의 컬러 칩, 수십 개의 페인트, 각종 부자재가 정갈하게 놓여 있어, 직접 구경하며 편하게 원하는 제품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THELIVING

홈즈 2층에서는 대원상사가 유통하는 친환경 페인트 던 에드워드(DUNN-EDWARDS)’를 만날 수 있다. 던에드워드 페인트 매장은 페인트를 눈으로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셀프 인테리어족에게 특화되어 있다. 수백 개의 컬러 칩, 수십 개의 페인트, 다양한 붓, 각종 부자재가 정갈하게 놓여 있어, 직접 구경하며 편하게 원하는 제품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페인트 특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적힌 패널을 배치해 소비자 이해도를 높였고, 실제 페인트 제품들도 다수 배치되어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하기 편리한 실내용 프리미엄 아크릴 라텍스 페인트 슈프리마, 아크릴 100% 하이엔드 실내용 페인트 에베레스트, 고강도 오염방지 세라믹 무광페인트 익스-퀴짓, UV에도 변함없는 퀄리티를 자랑하는 울트라 프리미엄 내외부용 페인트 에버쉴드, 높은 지속성과 우수한 접착력이 특징인 아리스토쉴드 등이 있다.

한편, 던에드워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출발한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로, 세계 최초 EG-FREE 페인트로 잘 알려져 있다.

 


대원상재 동화자연마루, 구정마루 등 쇼룸 운영


홈즈 2층에는 대원상재가 운영하는 대규모 마루 전시장이 있다. ⓒTHELIVING
동화자연마루, 구정마루 등 업계 최고 브랜드의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루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THELIVING

홈즈 2층에는 대원상재가 운영하는 대규모 마루 전시장이 있다. 동화자연마루, 구정마루 등 업계 최고 브랜드의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루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대형 마루 슬라이딩을 배치해, 소형 샘플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마루의 디테일한 느낌을 제공한다. 또한, 바닥에 실제 마루 제품을 시공해 마루가 주는 분위기를 방문자들에게 그대로 전달한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은 동화자연마루의 나투스 진, 나투스 듀오 등이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고퀄리티 와이드 바닥재 나투스진 그란데도 만나볼 수 있다. 나투스진 그란데는 일반 마루 대비 3배 넓은 광폭 사이즈(325mm x 810mm x 7T)의 바닥재로 체감 면적이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연출한다. 이에 더해, 사하라 라이트, 코지 쉐도우, 콰이엇 웨이브, 솔트 베이지 등 고급스러운 석재 패턴을 한국식 주거 환경에 맞게 구현한 고품격 바닥재로 평가 받는다.

또한, 원목의 리얼함과 천연 우드톤의 편안함이 돋보이는 와이드 강마루 프리미엄 리얼, 전문가의 꼼꼼한 선별로 선정된 수종과 디자인이 가미되어 만들어진 고품격 원목마루 노블레스 등 구정마루의 대표 제품들도 전시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