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글로벌 바닥재 마켓의 중심이 되다’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글로벌 바닥재 마켓의 중심이 되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3.08.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 바닥재 전시회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가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상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DOMOTEX asia/CHINAFLOOR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 바닥재 전시회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DOMOTEX asia/CHINAFLOOR 2023)’가 지난 726일부터 28일까지 상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 세계 방문객을 맞이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제 바닥재 커뮤니티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에서 서로 재회할 기회를 얻었다. 30여 개국에서 모인 1,600개 이상의 전시 참가사와 브랜드는 총면적 20에 달하는 전용 홀 7곳에서 전통적이고 혁신적인 바닥재 제품을 선보였다. 총방문객 수는 예상했던 것을 훨씬 뛰어넘어 최초 전시회 이후 최고치인 83,594명에 도달했으며, 110여 개국에서 온 14,000명 이상의 해외 방문객 참석률은 기록적인 2019년도 전시회의 95%를 달성했다. 해외 전시 업체 및 방문객이 보인 높은 참여율은 중국이 글로벌 바닥재 산업 무역에서 여전히 중요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신뢰가 회복되었음을 재입증했다.

 


글로벌 바닥재 시장의 중요한 허브임을 재입증하다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대진' 부스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유성씨앤에프' 부스

전시회 공동 창립자이자 공동 주최자이며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CFL Flooring사 회장인 Thomas Baert올해 전시회가 팬데믹 이전의 국제화 수준을 회복하는 양상에 감격했다. 정말 모든 기대치를 뛰어넘었다. 또한, 전시 업체로서 참가한 우리 회사도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기존 고객 대부분과 재회한 것은 물론, 중요한 새 인맥도 쌓을 수 있었다. 이 플랫폼은 중국에 국한된 것이 아닌, 전체 아시아 시장과 그 이상을 대표하는 글로벌 시장으로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수많은 어려움과 문제에도 전 세계 우수 바닥재 전문 업체가 전시회 참가를 결정했으며, 이 전시회가 아시아 주요 바닥재 시장에서 훌륭한 비즈니스를 구현할 수 있는 허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올해 전시회의 성공적인 성과는 내년 전시회 부스 예약 신청에 명확하게 반영되었다. 한국의 대진, 케이디에프, 유성씨앤에프, 코오롱인더스트리를 포함한, 해외 Classen, Eletile, Lamett/CFL Flooring, Unilin, Azumi, Bona, Homag, Bulckaert, Haima, Oriental Weavers, Paulig, Standard Carpet, Groz-Beckert, Owens Corning, Staubli, Trutzschler, Zimmer 등 유수의 기업들이 이미 2024년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참가를 확정했다.

 


글로벌 바이어의 귀환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현장 사진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현장 사진 ⓒDOMOTEX asia/CHINAFLOOR

올해 전시회에서 주목할 만한 일은 전시 기간 복도를 가득 메운 수천 명의 해외 바이어였다. 긴 비자 신청 기간 등으로 중국 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 전시회에 대한 국제 사회의 충성도와 신뢰도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주최 측은 주요 부문별 다양한 바이어 대표단을 초대했으며, 이들 참가자는 맞춤형 가이드 투어, 일대일 매치메이킹, 네트워킹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30개국 1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로 구성된 7개 대표단이 200여 개의 전시 업체와 맞춤형 매치메이킹 활동에 참여했다.

 


동시개최 행사에 대한 높은 참여도


‘Cadex’는 이번 전시회에 7개국의 유명 디자이너 14명을 초청해 400명 이상의 대표단과 종일 진행되는 행사에서 그들의 노하우와 의견을 교환했다. ⓒDOMOTEX asia/CHINAFLOOR
이번 전시회에서는 포럼, 세미나, 교육 세션을 마련해 관람객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DOMOTEX asia/CHINAFLOOR

이번 전시회에서는 업계의 미래 동향과 발전에 대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포럼, 세미나, 교육 세션을 마련해 관람객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J&G MEDIA와의 제휴로 조직된 건축가와 디자이너를 위한 혁신적인 플랫폼인 ‘Cadex’는 이번 전시회에 7개국의 유명 디자이너 14명을 초청해 400명 이상의 대표단과 종일 진행되는 행사에서 그들의 노하우와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 사례를 통해 디자인, 건축, 사무실, 전시장, 커뮤니티 등의 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을 펼쳤으며, 건축과 인테리어가 환경, 경제, 사회의 급변하는 요구에 어떻게 지속 가능하게 대응할 수 있는지를 논의했다.

전시회 개막 하루 전에 열린 ‘Multi-dimensional Interior Space Design Integration Forum’은 바닥, , 천장, 도어, 캐비닛의 산업 공급망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출범한 고도의 산업 포럼으로, 대표단 120명이 참석해 특정 주제를 토론하고 11가지의 다양한 시장 조사와 동향 보고서를 공유했다.

한편, 2024526~28일 개최 예정인 ‘2024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DOMOTEX asia/CHINAFLOOR 2024)’는 더 큰 규모로 해외 각국의 전시 참가사 및 바이어를 맞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