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7월 26일 개최 ‘전 세계 바닥재 전문가를 초대하다’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7월 26일 개최 ‘전 세계 바닥재 전문가를 초대하다’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3.06.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MOTEX asia/CHINAFLOOR

아시아·태평양 최대 바닥재 전시회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DOMOTEX asia/CHINAFLOOR 2023, DACF 2023)’7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해 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25회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는 온라인 플랫폼을 개시한 이래, 박람회 참관 등록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어 흥행이 예상된다. 실제,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수천 명의 관련 기업이 방문해, 20여 개국 1,600개 이상의 바닥재 및 바닥재 기술 제조업체와 만나 비즈니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COC, DONGSHENG, HAIMA, KAILI, OFC, RUIXIN(Carpet), ARREDIA, BAUWERK, BEAMY, LAMETT, LUONNE, VÄLINGE(Wood), DAJULONG, GEMMAFLOOR, GOGWA, MONDO, POWER DEKOR, RIKETT(Resilient), AZUMI, BOYU, HOMAG, HOTJIN, KHOM, KINGSHINE(Floortech)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들이 본 박람회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인다.

 


카펫 부문 부각400여 개 기업 유치


DOMOTEX asia/CHINAFLOOR

이번 박람회의 주요 부문으로 자리매김한 카펫 부문(Carpet Sector)’은 올해에도 큰 부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총면적이 50,000에 달하는 2개의 전용 홀에서 주거용 및 상업용 카펫부터, 직조 및 기계 가공 카펫, 수제 카펫, 월투월 카펫, 카펫 타일, 매트, 카펫 원료, 카펫 생산 기술에 이르기까지 카펫 생산 산업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하는 400여 개의 기업이 유치될 예정이다.

글로벌 중요한 카펫 생산 허브인 이란은 이번 전시회에서 Kashan 상공회의소(Kashan Chamber of Commerce)가 지원하고 Pouyan Pasargad가 주최하는 이란 공동관을 구성해, 유명 고급 카펫 생산업체 8개사(Beheshti, Farahan, Iranian Palace Carpets, Leili, Noyan, Pouyan Pasargad, Shadrokh, Shokou Kavir)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란 기계 제작 카펫 생산업체 협회 회장이자 Kashan 상공회의소 부회장인 Mr.Mahmoud Tavalei중국은 페르시아와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 중 하나다. 수립된 역사 기록에 따르면 페르시아인은 1,600년 전부터 양모 카펫을 중국에 수출했으며, 페르시아 카펫은 전 세계 궁전과 장원, 중요 장소의 장식 요소로 사용되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동양풍의 현대적인 패턴으로 장식된 고품질 기계로 만들어진 바닥재가 이 기술 산업에 추가되었으며, 올해 도모텍스 아시아(DACF) 박람회에 마련된 이란 공동관에서는 정교한 페르시아 카펫과 러그를 전시해 선보인다. 중국과 페르시아의 결속 문화를 되살리는 것이 이번 전시회의 주요 목표이며, 우리가 선보이는 우아한 제품은 항상 예술, 미학, 문화의 융합을 사랑하는 중국인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란 공동관 부근에는 또 다른 이란 기업 5개사(Almas Kavir, Nishaburi, Phoenix, Sadeghzadeh, Tamadon)도 참가할 예정이며, 이란 공동관과 더불어 최고의 메이드 인 이란카펫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주최 측에서는 이번 전시회에서 카펫 전시 참가사의 경험과 비즈니스 기회를 향상시키기 위해 국제 러그 및 텍스타일 아트 시장의 세계적인 선두 매체인 Hali PublicationsCOVER Magazine과 협력해 미국, 유럽, 중동에서 엄선한 카펫 바이어 그룹을 초대할 예정이다.

COVER Magazine 편집자인 Lucy Upward“COVER Magazine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DACF)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성공적인 명품 브랜드 전시회에서 DACF와 협력한 이후 강력한 파트너십이 확립되었다. COVER는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이번 바닥재 박람회에 참석해 수많은 바이어를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바닥재 업계의 중심으로 안내할 것이다. 전 세계 1,600개의 전시 참가사를 유치하는 DACF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 및 사업에 유용한 인맥을 공급하는 데 이상적인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디자인 중심 이벤트 개최


DOMOTEX asia/CHINAFLOOR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는 디자인 중심 개념을 강조해 건축 및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전문가를 유치할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전시회에서 열릴 예정인 디자인 중심 이벤트로는,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의 새 트렌드에 중점을 둔 CADEX SUMMIT을 비롯해, 바닥재 생산에 사용하는 가장 혁신적인 원재료에 대한 디자이너의 전시 공간인 MATERIAL MATTERS, 중국 카펫 산업 협회(CCIA)에서 공동 주최하고 22개 회사 소속의 중국 디자이너 300명이 올해의 수제 카펫 디자인을 놓고 경합을 벌이는 CHINESE ORIGINAL CARPET DESIGN SHOW 등이 있다.

이번 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lnkd.in/ggPeACM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 도모텍스 아시아/차이나 플로어 참관객 등록 링크: https://lnkd.in/gGbmkF3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