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CC, 탄소성적표지제도 발전 유공기업 표창 수상
[focus] KCC, 탄소성적표지제도 발전 유공기업 표창 수상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5.10.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탄소성적표지제도 발전 유공기업 표창 수상
16개 제품 탄소배출량 인증 신규 취득 및 갱신

 

KCC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탄소성적표지제도의 확산 및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의 생산, 수송,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제품 라벨에 표기하는 인증제도다. 전 과정에서 발생한 온실가스의 양을 산정해 제품에 표시하는 탄소배출량 인증(1단계)과 저탄소 기술을 적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한 저탄소제품 인증(2단계)으로 구성돼 있다.
환경부장관상은 최근 1년간의 탄소성적표지제도 관련 취득 인증 실적, 온실가스 감축 노력, 홍보 노력 여부, 제도 관련 협력도 등을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에게 환경부가 부여하는 상이다. KCC는 2011년부터 다양한 생산 제품에 대해 탄소배출량 인증을 취득해오고 있으며 2단계 저탄소제품 인증을 두건 취득 하는 등 탄소배출저감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2009년부터 시행된 탄소성적표지제도에 일찌감치 참여한 KCC는 2011년 ‘KCC 창호 프로파일’에 대해 1단계 탄소배출량 인증을 취득한 것을 시작으로 최근 PVC창호, PVC바닥재, 천장재, 실란트 등 총 16개 제품에 대해 탄소배출량 인증 신규 취득 및 갱신을 완료했다. 또한 2013년에는 KCC에서 처음으로 ‘일반석고보드 9.5T’ 제품이 저탄소제품 인증을 취득했으며 2015년 6월에는 실란트 업계 최초로 창호 전용 제품인 ‘SL1000’이 저탄소제품 인증을 취득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특히 탄소성적표지 제도는 강제성이 없는 기업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인증제도인데, KCC는 석고보드와 실란트 등 두 건을 취득함으로써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친환경 건축자재 선도기업으로써 위치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KCC 관계자는 “KCC가 일찍부터 전 세계의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해온 결과 이번 탄소성적표지제도 발전 유공기업으로써 환경부장관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에서 그치지 않고 KCC의 성공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제품 생산을 위한 노력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