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제2회 메종&오브제 아시아’ 성공리 폐막
[Fair] ‘제2회 메종&오브제 아시아’ 성공리 폐막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5.06.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메종&오브제 아시아’ 성공리 폐막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디자인 페어로 자리매김

 

지난 3월 10일~13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메종&오브제 아시아(M&O ASIA)’는 최신 디자인 및 홈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종사하는 아시아 태평양 및 해외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전시가 이루어지며 호평을 자아냈다.
2015 메종&오브제 아시아 전시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바이어 및 산업 관계자들을 한 곳에 유치하는 역동적인 마켓 플랫폼으로서, 아시아 신진 디자이너들과 브랜드들을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전시를 선보였다. 다양한 제품 전시, 새로운 디자인 통찰, 산업 관계자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 이번 전시회는 싱가포르 디자인 위크의 주요 행사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본질적인 디자인 에코시스템 전시회로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5 메종&오브제 아시아 방문객들은 이 지역의 부동산 개발 및 관광 산업의 급속한 성장을 반영했다. 이번 전시회는 9,147명의 단일 방문객과 총 11,601명의 방문객을 맞이했다. 아시아의 떠오르는 트렌드를 반영하듯, 인테리어 디자인 및 건축 분야 관계자가 전체 방문객의 50퍼센트를 차지했다. 메종&오브제 아시아 전시회의 방문객 구성은 메종&오브제 파리 전시회 참가자의 대부분이 유통 업체인 점과 뚜렷이 구분된다.
메종&오브제 대표 Phlippe Brocart는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전시 제품을 선보이는 메종&오브제 아시아 전시회가 두 번째 해를 맞이하면서 동서양 간의 절묘한 균형을 이루고, 대륙을 가로지르는 서로 다른 시장을 연결하는 교두보를 구축했다”며 “메종&오브제 아시아는 선도적인 디자인 페어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문가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뿐 아니라 새로운 아시아 디자인 트렌드를 만드는 특별한 콘셉트를 개발할 시점이 되었다”라고 말한다.
또한 전시회를 방문한 업계 전문가들 역시 자신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제공한 메종&오브제 아시아 전시회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Wing Tai Properties Ltd(Hong Kong) 임원 Kenneth Ng는 “제 2회 메종&오브제 아시아는 최고의 럭셔리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뿐 아니라 신진 아시아 디자이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며 “이번 전시회는 주택 및 관광 프로젝트를 위한 새로운 신진 디자이너와 컨설턴트를 만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였다”고 밝혔다.
제 2회 전시회를 마침과 동시에, 2016년, 메종&오브제 아시아를 이 지역에 보다 확고히 정착시키기 위한 계획이 이미 진행되고 있다. 제 3회 메종&오브제 아시아는 2016년 3월,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다시금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