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디벨롭먼트, 고품격 히든도어 ‘FLUSHDOOR’ 출시
삼호디벨롭먼트, 고품격 히든도어 ‘FLUSHDOOR’ 출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1.10.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알루미늄 프레임·고급 하드웨어 및 다채로운 디자인 부각

삼호디벨롭먼트(이하 삼호)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이 돋보이는 히든도어 ‘FLUSHDOOR’를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히든도어(Hidden door)는 문 주위를 감싸는 몰딩인 문선을 없애고, 문짝을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인 문틀을 보이지 않게 숨긴 도어다. 히든도어는 벽과 도어의 경계선을 없애 공간을 보다 깔끔하고 개방감 있게 연출하며,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미니멀 인테리어에 적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호가 새롭게 선보인 FLUSHDOOR는 기존 히든도어와 품질측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먼저, 구조적으로 보면 FLUSHDOOR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MDF 또는 석고보드로 마감을 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히든도어를 포함한 실내도어는 알루미늄 보다 강도가 약한 자재를 프레임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FLUSHDOOR가 타 실내도어 제품 대비 단연 더욱 견고하고 안정적이다. 또한 측면의 프레임 두께를 200mm~270mm까지 10mm 단위로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벽 두께에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아울러 90Joint 조립에 Corner Cleat 방식(시스템창호 기술 접목)을 적용해 코너 외관이 미려하고 문틀이 튼튼하다. 여기에 FLUSHDOOR는 도어 상단부에 알루미늄 프레임 연장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문선을 천장까지 연장하면 문이 더욱 높아 보이는 연출이 가능하다.

차별화된 하드웨어도 FLUSHDOOR의 가치를 높인다. 먼저, FLUSHDOOR에 적용되는 히든 힌지(hinge, 경첩)30만 번 개폐 테스트 통과했을 정도로 내구성이 우수하다. 이를 실생활에 적용해 예를 들면, 하루 20번 기준 40년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또한 FLUSHDOOR의 히든 힌지는 3방향(상하/좌우/앞뒤) 조정이 가능해 활용성이 뛰어나고, 4축 힌지의 기술력으로 문틀과 문의 간격을 최소화해 손 끼임 문제에서 자유롭다.

FLUSHDOOR에는 히든 타입 댐퍼(damper)도 설치되어 있다. 이를 통해 문이 갑작스럽게 닫혀 일어날 수 있는 소음 및 안전 문제를 보완하고, 문이 닫힐 때 충격으로 인한 도장(페인트) 메지 크랙을 방지했다. 또한 도어 잠금장치(LOCK)도 이태리 BONAITY의 고급 마그네틱 모티스 락을 기본옵션으로 채택했다.

부드러운 우드 패턴 도어 ‘NATUREL’
깔끔한 미니멀 디자인의 ‘LINEA’

디자인 역시 품질 못지않다. FLUSHDOOR는 세련된 모던미가 돋보이는 ‘MODERNO’, 깔끔한 미니멀 디자인의 ‘LINEA’, 부드러운 우드 패턴 도어 ‘NATUREL’,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연출하는 유광 도어 ‘GLAS’ 등으로 구성되며, 세부적으로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맞는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