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폼 매트리스, 1인가구 자취생들을 위한 침대 매트리스 추천
메모리폼 매트리스, 1인가구 자취생들을 위한 침대 매트리스 추천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1.04.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대두되고 있는 요즘. 수면의 중요성 역시 함께 주목받고 있다. 면역력을 키우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긴 하지만, ''만 잘 자도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만큼 수면이 우리의 삶 속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현대인 중에서 잠을 잘 잔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OECD 국가 중 대한민국의 수면시간이 꼴찌라는 통계가 보고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수면 장애를 가지고 있는 환자도 지난 5년 새에 56%나 급증했다고 한다. 또한 국내에서 불면증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 수도 60만 명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꿀잠 한번 자보는 게 소원인 사람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한다. 숙면하지 못하였을 때는 우리의 삶의 질이 급격하게 떨어진다는 것을. '잠의 즐거움'의 저자는 이렇게 말하였다. "질 나쁜 수면은 흡연보다 유해하고, 운동 부족이나 편식보다 위험하다"라고.

이런 문제들이 대두되면서 사람들은 보다 질 좋은 잠을 자려고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로 인해 수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으며 슬리포노믹스(sleep + economics)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하였다. 그만큼 수면관련 시장이 커지고 세분화되었다는 것인데, 매트리스 시장 역시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메모리폼이란 미국 항공 우주국 (NASA)에서 비행사가 우주로 가거나 귀환할 때 느끼는 심한 중력의 압박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한 신소재이다. 천연재료인 라텍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성능은 뛰어나 의료계에 먼저 소개가 되어 큰 호평을 받았고, 이후 베개, 매트리스 등 여러 제품에 적용이 되어 소비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로 인해 다양한 메모리폼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수면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리비니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리비니 매트리스는 어떤 제품일까? 수면시간 부족으로 인해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바르고 건강한 잠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깊고 편안한 숙면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스프링, 라텍스는 물론이고 기존의 메모리폼이 가지고 있는 단점과 장점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보완된 제품을 탄생시켰다.

이 제품은 100% MDI 폼을 사용해서 생산을 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메모리폼 같은 경우엔 TDI 폼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메모리폼은 화학 합성 물질인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TDI 폼 같은 경우엔 무색투명하고 연 노란색의 액체로 톡 쏘는 냄새가 난다. 그렇기에 이 소재로 만들어진 매트리스에서는 톡 쏘는 냄새가 나며, 장시간 노출될 경우 두통, 어지럼증 그리고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도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에 어떤 원재료를 사용해서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하루 24시간 중 삼분의 일 정도의 시간을 보내는 곳이라 우리 몸에 보다 안전한 소재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이다.

리비니가 고집하고 있는 MDI 폼은 TDI 폼에 비해 30% 이상 원가가 높으나 탄탄한 고밀도를 자랑하고 있어 쾌적한 사용감을 느낄 수가 있으며. 메모리폼의 단점 중 하나인 온도 변화를 최소화한 신소재가 적용되어 외부 온도에 상관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주고 있다. 각종 유해 성분 및 라돈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안전한 소재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배합하는 재료에 따라 푹신함의 정도가 정해 지기도 하고 통기성이 뛰어나기도 하는데, 리비니는 100번의 조합을 거쳐 가장 만족스러울 제품, 한국인이 선호하며 만족스러워할 사용감을 가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안전한 소재를 사용하여 가장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할 수 있는 4Layer 구성을 선택하여 생산해내고 있는데, 1년간 1,000번 이상의 연구를 통해 완성된 조합이라고 한다.

4cm의 켐퍼레이쳐폼 (soft), 7cm의 클라우드 폼 (hard), 4cm의 에그크레이트폼(soft), 10cm의 서포트 폼 베이스(hard)로 이뤄진 4개의 레이어 구조가 몸의 굴곡에 따라 부드럽게 맞춰주고 체중을 매트리스 전체로 분산한 후, 다시 한번 지지하여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1,000번의 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몸이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두께 26cm에 맞추게 되었으며, 최대 50kg/밀도로 바닥에서도 침대만큼의 안락함을 느껴볼 수 있게 하였다. 그렇기에 저상 프레임에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메모리폼은 일정 두께가 되어야지만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데 두께가 두꺼워질수록 원가는 높아지게 된다. 그렇기에 성능이 좋다고 자랑하는 것들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게 되는데 리비니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서 소비자들이 편안함과 안락함으로 질 높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중에 출시된 기존의 다른 제품과 달리 온도 둔감 메모리폼을 사용하고 있기에 사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에서도 외부 온도의 영향을 받지 않아, 사시사철 언제든지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앞서 잠깐 언급하였던 라돈, 톨루엔과 같은 유해 물질로부터도 안전하다. 국내 기준은 물론이고 세계 기준 보다 훨씬 낮은 안전한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대기 중에 노출되는 라돈의 수준 또한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공인 시험 기관 검사는 물론이고 출고 전 자체검사까지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사이즈 또한 요즘 1인 가구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 맞게 슈퍼싱글과 2인이 사용하기에 좋은 퀸 사이즈로 선보이고 있다. 슈퍼싱글 같은 경우에 1인용 매트리스 규격인 싱글 (1000*2000mm) 보다 약 100mm 여유가 있는 1100*2000mm로 나오고 있으며. 퀸 사이즈 같은 경우에도 2명이서 넉넉하게 쓸 수 있도록 1500*2000mm으로 제작되어 판매하고 있다.

또한 요즘 트렌드에 맞게 따로 또 같이 침실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 1인 가구가 아니더라도 슈퍼 싱글 매트리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에 각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침대를 나란히 놓고 사용하거나 퀸 사이즈에 슈퍼싱글을 추가하여 패밀리용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기에 이 제품 역시 상황과 형편에 맞게 활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쾌적한 기분을 선사하기 위해서 피부에 닿는 면 또한 통기성이 좋고 부드러운 니트 원단을 사용하고 있는데, 향군 기능 ETC까지 들어간 것을 고집하고 있다. 그렇기에 아이부터 피부가 민감한 어른들까지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가 있다.

 

뛰어난 성능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커버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을 하였다. 실용성과 함께 모던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연출해놓았다.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우러지게 하는 인테리어 효과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일상 속에서도 보다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세탁이 가능한 지퍼형 커버까지 제공하고 있다. 인간은 자는 동안 각질이나 땀이 나오게 되는데 배출된 것으로 인해 침대 커버나 이불은 쉽게 오염이 될 수 있다. 그렇기에 속옷처럼 자주 세탁해 주는 것이 필요하나 기존의 제품들은 어려웠다. 하지만 리비니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겉 커버 역시 지퍼를 더해 쉽게 분리해서 세탁할 수 있게 만들었고, 이로 통해 늘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바닥에는 논슬립 처리가 되어 있어 프레임이 없이 두더라도 쉽게 밀리지 않고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렇기에 어디든지 설치해놓아도 밀리지 않는 안정감을 느낄 수가 있어서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생산된 제품은 해외 OEM 생산이 아닌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판매되는 것 또한 오래된 재고가 아닌 만들어진지 3개월이 지나지 않은 신선한 제품만을 고집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통과정을 줄여 그 혜택을 소비자에게로 돌리고 있다. 그렇기에 모든 제품은 택배 발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렇기에 다른 가구들처럼 미리 설치 기사님과 일정을 맞춰 배송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장점도 있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가 트렌드가 된 요즘, 비대면으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니 그에 걸맞은 배송 방식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설치 또한 쉽고 간편하여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지 않는데 박스에서 꺼낸 매트리스를 설치할 장소에 둔 다음, 외부 비닐을 제거한 후, 펼쳐놓으면 약 10분 이내로 제품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사용할 때에도 뛰어난 복원력으로 인해 단 4분이면 본 모습을 되찾고 있어, 신체의 움직임에도 즉각 반응하여 수면 중 편안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가 있다.

최상급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고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비니 메모리폼 매트리스. 사용한 소비자들 대상으로 그 만족도가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다.

 

자료제공 / 리비니매트리스(www.livin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