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바닥재 개발사 Välinge, 가구 조립기술 ‘Threespine’을 선보이다
클릭 바닥재 개발사 Välinge, 가구 조립기술 ‘Threespine’을 선보이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1.03.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älinge Innovation(베링거, 이하 Välinge)가 한국 시장에 최신 가구 조립기술 Threespine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Välinge는 클릭(2G, 5G) 조립식 바닥재 개발사로 잘 알려진 스웨덴의 IP 및 특허회사다. 국내외 수많은 강화마루, LVT바닥재, SPC바닥재 등 제품이 Välinge 클릭시스템을 적용해 접착제 없이 시공된다.

Välinge가 클릭 바닥재에 이어 이번에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제품은 Threespine-Click이 있는 가구 조립체다. Threespine은 매우 성공적인 바닥재 5G 클릭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구용 조립 기술이다. Threespine을 사용하면 조립도구나 복잡한 매뉴얼이 필요 없이 가구 부품들을 손으로 클릭하기만 하면 조립이 된다.

도구가 필요 없는 조립방식(Threespine)은 전통적인 조립방식에 비해서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가구, 케이스 제품 및 캐비닛을 조립하는 데 있어서 이 같은 최첨단 조립기술이 가구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베링거는 강조한다.

Välinge Innovation 사업부관리자 Hans Brännström“Threespine이 특정 가구에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전환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라며 우리가 가치사슬의 어느 부분에 있든 문제는 Threespine이 여러분의 삶을 쉽게 만들어 줄 것인지 아닌지가 아니라, 얼마만큼 더 쉽게 만들어 줄 것 인지이다고 말한다.

Threespine으로 변경하는 것이 많은 가구 업체들의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자.

 

새로운 소매업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도 제고

온라인 가구와 캐비닛 판매가 기록적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Threespine을 사용하면, 각 가구들은 평판 박스에 효율적으로 포장될 수 있는 몇 개의 부품들로 구성되며, 이로 인해 제품이 손상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연결 장치나 나사가 없으면 부품 분실 위험이 현저히 줄어들고 조립 공정은 평생 조립해 본 적이 없는 소매 고객도 쉽게 할 수 있다. 훌륭한 디자인과 함께 쉽게 조립할 수 있는 경험은 고객 만족과 우수한 고객 리뷰로 이어진다.

Välinge Innovation 중국·아시아 지역 책임자 Magnus Holgesson온라인 유통의 새로운 시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전 세계적으로 소매업체들은 조립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이는 고객 구매 경험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Threespine 가구는 이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을 보장하며, 여러분은 클레임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더욱 행복해하는 고객들을 만나게 된다. 고객이 거실에서 조립한 제품의 품질 관리는 이제 생산과정에서의 품질관리와도 함께 한다. 강력하고, 빠르고, 쉽고, 완벽한 것은 구매 경험의 초석이 되고, 고객의 재구매를 이끌어낸다고 전했다.

일본 가구업체 니토리의 가구
일본 가구업체 니토리의 가구
POQ별 주방, 북유럽 화이트 제품 및 전자제품 소매업체 Elkjøp
EPOQ별 주방, 북유럽 화이트 제품 및 전자제품 소매업체 Elkjøp

 

평편한 포장(Flat Pack)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가능성

Threespine은 공장에서 조립된 것처럼 RTA(조립) 가구를 디자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Threespine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패널의 두께 또는 재료의 혼합과 관련해 제한이 줄어들어, 기존 조립 기술의 한계로 인해 RTA 범주에서 불가능했던 다양한 설계 기회를 제공한다. Threespine을 사용하면 눈에 띠는 구멍이나 하드웨어 없이 다양한 프로파일을 사용해 완벽하게 사각형 조인트로 패널을 연결할 수 있다. 완벽하게 정사각형 형태로 틈이 없는 조인트는 지금까지 평편한 포장(플랫 팩) 생산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창의적인 기술이다.

Välinge Innovation 관리자 Martin Borg연결 기능이 패널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Threespine은 모든 패널이 완벽한 각도로 정렬 되도록 해 가구를 매우 안정적으로 만든다. 아울러 Threespine은 크기, 모양 또는 미학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기존 제품 디자인을 개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테스트 결과 Threespine은 기존 조립 방법에 비해 최대 40% 더 강력한 연결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Threespine 구조_Click Furniture 기술
Threespine 구조_Click Furniture 기술

 

대량 생산에 사용

Threespine은 에지밴더 및 프로파일링 기계와 같이 연속공정 대량 생산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 이 기술은 CNC 기계의 맞춤형 제품 생산에도 적합하다. Threespine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Välinge는 주로 기존 엣지밴딩 라인에 설치하도록 설계된 매우 컴팩트한 프로파일링 장치를 최근에 개발했다.

이로 인해, 공장에서 완전 자동 조립이 가능해졌다. 이는 동일한 생산 라인을 사용해 공장 조립 가구와 RTA 가구의 유연한 생산을 결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로봇 방식이든 수동이든 조립이 더 빠르기 때문에 단위당 제조·생산비용을 줄여 마진을 크게 올릴 수 있다.

Threespine의 전문가 팀은 각각의 특허 사용자와 포괄적으로 협력해, 고객의 생산라인에서 Click 가구 조립 시스템이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시행할 수 있도록 협력을 한다.

 

지속 가능한 목표 달성

오늘날 거의 모든 기업은 야심찬 지속가능성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잠재적인 영역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부분은 운송이다. 제품을 납작한 포장으로 출하함으로써, , 공장에서 조립을 안함에 따라서 큰 폭으로 줄어든 포장 및 운송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는 기업의 탄소 배출량 감소로 이어지는데 예를 들어, 특판 건축이나 리모델링 사업에 들어가는 주방 가구 전체를, 공장 조립식 키친에서 평편한 포장(Threespine 적용된 가구)으로 전환하면, Three spine이 있는 부엌가구 회사들은 기존 캐비닛 배송 시 보다, 두 배 이상의 수량을 배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공장 조립과 관련된 관리비용 절감과 상당한 CO2 배출량 감소를 의미한다. , 차량 관련 연료는 말할 것도 없고, 잠재적으로 도로 및 환경 관련 세금 및 포장 관련 잠재적인 Claim 등 관리 유지비를 절감 할 수 있다.

스웨덴의 한 대학교에서 운송비 비교 연구(조립된 가구 대 RTA 가구 비용)를 해본 결과, RTA 가구 운송비용이 조립된 가구 운송비용 보다 40% 낮게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