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MBC건축박람회 성료
제54회 MBC건축박람회 성료
  • 주연욱 기자
  • 승인 2020.11.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건축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한눈에

 

건축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54MBC건축박람회가 지난 115일부터 8일까지 일산 KINTEX 1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54MBC건축박람회에서는 주택설계 및 시공, 건축자재, 인테리어 등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품목이 한 자리에 모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유수 전원주택 업체 및 건자재 업체들이 대거 참가, 더욱 유익하고 많은 건축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전시부문에서 ‘2020 서울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 ‘2020 동아 정원 및 조경박람회를 동시 개최, 참가업체의 전시효과와 관람객의 집중도를 최대한 살려 진행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자 전시장 출입통제, 전시장 내외부 소독방역, 100% 외부공기 유입 등 철저한 대비책을 구축해 안전하게 전시기간 내내 방역을 실행하고 일정한 거리두기 관람을 진행했다.

MBC건축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건축 시장의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살펴 볼 수 있는 자리였다또한 건축·인테리어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예비 건축주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품질·활용성 돋보이는 건자재 대거 출품

이번 전시회에는 우수한 품질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건축자재가 대거 선보여졌다.

먼저, 인테리어자재 브랜드 미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가 참숯 루버(이하 미가 루버)를 집중 홍보했다. 미가 루버는 요구르트병과 동일한 원료로 만든 친환경 자재로, 제품에 참숯 가루까지 첨가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좋은아침창은 신개념 스마트커튼 유니슬렛을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의 블라인드·커튼 제품을 전시해 이목을 끌었고, 인익스는 품질 경쟁력이 높은 미세먼지 방충망, 롤방충망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좋은아침창 부스 전경
미가 부스 전경

또한 대양목재는 함수율 12% 미만의 고품격 우드슬랩 테이블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GNS벽지는 스티커 형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벽면을 리폼할 수 있는 GNS 레자접착벽지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베스트포유는 전 세계에서 성능 및 품질 인증을 받은 고품질 윈도우필름을 선보였고, 네스트는 인테리어 올인원보드 N보드, N마루 등 경쟁력 있는 건자재를 내놓아 시선을 모았다.

도어 업체도 대거 참가했다. 테니도어는 디자인 및 성능이 돋보이는 고품격 현관문을, 맘스도어는 안전성이 뛰어난 안전 도어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으며, 늘품도어와 애플도어는 디자인 가치가 높은 하이엔드 인테리어 중문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이외에도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한성보드바스는 줄눈 없는 항균 보드 내놓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대연 부스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