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 실시
현대L&C,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 실시
  • 이정아 기자
  • 승인 2019.09.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작 상금 200만원, 취업 지원 시 가산점 부여

 

현대L&C가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호 핸들은 창호를 열고 닫을 때 이를 용이하게 해주는 도구로, 단순 개폐 도구를 넘어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IoT 등 최신기술이 결합된 제품들도 꾸준히 개발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현대L&C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개최를 통해 일반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창호 핸들 제품 디자인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창호 인테리어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이성만족(二性滿足)’이다. 현대L&C는 공모전을 통해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감성(感性)적 디자인과, 더 나은 일상생활을 돕는 기능성(機能性)을 동시에 충족하는 창호 핸들 디자인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920일부터 1020일까지이며, PDF 파일 형태의 작품과 작품설명을 첨부해 이메일(window@hyundailnc.ocm)로 접수할 수 있다.

응모작 중 가장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된 팀에 상금 200만원(2100만원, 35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며, 향후 현대L&C 취업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며,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현대L&C 관계자는 최근에는 창호 제품을 디자인할 때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핸들이라며 소비자는 창호 핸들에도 감성적 디자인과 특별한 기능이 가미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고, 디자인 감각이 우수한 분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L&C는 이번 창호 핸들 디자인 공모전을 시작으로 현대L&C가 영위하는 사업 내 제품을 주제로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해 일반 소비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 정보 확인은 현대L&C 홈페이지(www.hyundailnc.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