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벽지 대리점 ‘서경SH’ 최정남 대표 '긍정 마인드와 진취적인 영업 전략으로 시장 리드할 것'
신한벽지 대리점 ‘서경SH’ 최정남 대표 '긍정 마인드와 진취적인 영업 전략으로 시장 리드할 것'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9.08.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벽지 대리점 서경SH’ 최정남 대표

긍정 마인드와 진취적인 영업 전략으로 시장 리드할 것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서경SH는 지난해 말 오픈한 신한벽지의 신규 대리점이다. 하지만 이곳의 최정남 대표는 신한벽지 본사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한 업계 경력자로서, 뛰어난 영업 전략과 완벽한 대응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최상위권 대리점을 목표로 하루하루를 분주하게 보내고 있는 최정남 대표를 만나 서경SH와 신한벽지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17년 업계 경력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

서경SH는 지난해 12월 오픈했다. 아직 1년도 채 되지 않은 신생 업체다. 하지만 단기간 내에 빠르게 성장하며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기업의 역사는 짧지만, 최 대표의 업계 경력은 결코 짧지 않기 때문이다. 최 대표는 서경SH를 설립하기 전 약 17년을 신한벽지 본사에서 근무했다. 지난 2002, 신한벽지 영업사원으로 시작한 그는 재직 당시 수십 개의 대리점을 오픈하고, 각종 프로모션 및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뛰어난 영업수완을 보였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으며 이사직에 올랐고, 신한벽지가 업계 리딩 기업이 되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그리고 지난해, 본사에서 나와 신한벽지 대리점인 서경SH를 설립하면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최 대표의 새로운 도전은 순항 중이다. 서경SH는 단기간 내에 호실적을 보이며 수도권 대표 벽지대리점으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는 오랜 본사 근무 경력이 서경SH 운영에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본사에서 오랜 시간 근무하면서 성공하는 대리점을 많이 봐왔습니다. 이를 벤치마킹해 거래처가 선호하는 업체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의 단면 및 일부만을 보지 않고,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 영업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최 대표가 말하는 서경SH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대응력이다. 거래처가 원하는 제품을 지체 없이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그는 말한다. 이를 위해 서경SH120평 규모의 물류창고에 벽지 재고를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다. 또한 이를 뒷받침 해줄 배송시스템도 갖추고 있으며, 시장 분위기를 직접 느끼기 위해 최 대표도 배송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배송 담당 직원이 있지만, 저 또한 배송을 직접 다닙니다. 단순히 내용을 보고 받는 것보다 거래처를 직접 만나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운영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전하는 것을 좋아해 배송 업무가 재미도 있습니다.”

아울러 최 대표는 판촉물을 제작·배포하고, 인테리어점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벽지기업 출신 회계 경력자, 건축 업계 배송 경력자 등 업무숙련도가 높은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점도 서경SH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경쟁력 높은 신한벽지 앞세워 시장 공략

제품에 대한 얘기도 빼놓지 않았다. 아무리 영업 전략이 좋다하더라도, 제품이 떨어진다면 경쟁력이 없다는 것이다. 신한벽지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최 대표는 특히, 품질 면에서는 신한벽지가 업계 최고라고 단언했다. 또한 디자인 역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을 정도로 빼어나다며 자부심을 보였다. 여기에 최근 리빙S, 벽지연구소 등 실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기능성 벽지도 선보이며 시장을 적극 리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벽지는 오랜 시간 검증받아온 브랜드입니다. 어느 거래처를 가더라도 당당히 내놓을 수 있죠. 품질, 디자인, 인지도 등 모든 방면에서 최상의 벽지이며, 앞으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직원들과 함께 우량대리점으로 키워나갈 것

최근 시장 상황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서경SH는 거래처를 꾸준히 늘려가며 긍정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 대표는 지금과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 흔히 우량대리점이라 불리는 업체만큼의 높은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경SH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 직원들에게 비전을 보여주고, 앞으로도 오랜 시간 함께 회사를 이끌어나가고 싶다는 바람도 내비쳤다. 또한 사훈인 정직, 성실, 미소, 긍정을 항상 가슴 속에 새기고, 서경SH를 최고의 벽지대리점으로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밝고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서경SH를 운영해나갈 것 입니다. 신한벽지와 함께 꾸준히 성장을 이어갈 서경SH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