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용 알셔터(AL shutter) 전문 생산기업 루버프라임(LOUVER PRIME) 정성일 대표
실내용 알셔터(AL shutter) 전문 생산기업 루버프라임(LOUVER PRIME) 정성일 대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8.03.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과 발포폴리스티렌(polystyrene foam), 품질로 승부한다.

루버프라임(LOUVER PRIME) 정성일 대표

 

국내 차양재 시장은 최근 들어 많은 변화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주거 및 상업 공간에서의 디자인 및 기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양재의 수요가 꾸준히 상승해왔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특수 소재와 기능을 적용한 차양 전문 생산업체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역할도 확대되었다.

루버프라임도 특수 소재와 기능을 확대시킨 차양 제품으로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다.

실내 특수 차양재를 전문적으로 생산 공급하는 루버프라임은 2002년 설립 후, 루버도어를 출시했고 JR산업이라는 상호를 사용해왔다. 다양한 신제품을 생산 공급해오는 과정에서 지난해 11월 회사의 대표를 변경하고 상호는 루버프라임(LOUVER PRIME)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이 회사 정성일 대표는 “JR산업의 영업을 총괄했던 제가, 모든 생산과 영업부문을 인계하게 되면서 전면에 나서게 됐다고객에게 좀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생산공장 이전과 생산시스템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대지 300, 건평 130평 규모의 공장에는 생산을 위한 다축보링기, 절단기, 프레스, 도장, 집진기, 건조대 등을 갖추고 있다. 생산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생산설비의 라인화 및 품질의 안정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저와 루버프라임의 인연은 독특합니다. 건축 인테리어 자재와는 전혀 다른 부분에서 20여년동안 전문 영업을 해왔습니다. 또한 20여년의 영업을 토대로 수출업무도 경험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지난 2014년이었습니다. 기존 업종과 전혀 다른 JR산업이, 영업부문을 강화해 회사를 키워보자는 제의를 해온 것이지요. JR산업이 갖고 있는 아이템이 좋아 보였고 매력적이었기에, 본격 합류해 영업을 총괄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201711월에는 생산공장과 영업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루버프라임의 주력 상품은 실내용 알셔터(AL shutter)

 

루버프라임에서 생산되는 품목은 실내 차양재 중에서 최상위 군에 속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루버프라임의 브랜드인 알셔터는 목재 계열과 알루미늄 계열로 분리된다. 제품의 특징은 탁월한 채광 조절, 분할 개폐 가능한 차양시스템, 친환경자재, 시야조절, 외부시선 조절 및 차단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루버프라임에서 공급되는 차양재는 전 제품이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다. 그만큼 제품의 내구성, 품질, A/S, 납기 등 모든 면에서 안정성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다.

우선, 목재를 사용하는 원목커튼은 전체 매출액의 10% 미만으로 소량생산 공급된다. 원목 계열은 메이플, 오크, 히노끼 등 특수원목으로 제작한 최상급 차양재이다. 또한 미송 원목에 고급가구도장으로 마감한 고급형 제품과 집성목재에 고급가구도장으로 마감한 보급형 제품이 있다.

격식을 요하는 최고급 인테리어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력제품은 알루미늄과 발포폴리스티렌를 소재로 제작한 알셔터(AL shutter)가 전제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 알셔터 전문기업으로도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한편 루버프라임의 주력제품인 알셔터는 프레임은 알루미늄, 슬랫은 발포폴리스티렌이다. 분체도장과 우레탄도장으로 변색 및 긁힘 등에 강한 물성을 갖고 있다.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함으로써 뒤틀림이나 변형을 원천적으로 방지했다. 또한 특수가공 처리한 알루미늄 표면에 목재와 동일하게 우레탄 도장으로 마감한다. 여기에 휨과 뒤틀림이 없어, 원하는 높이(2400mm)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시공품질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상부레일의 자재는 품질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무라코시 하드웨어를 적용했다.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

이 회사의 정 대표는 알루미늄과 발포폴리스티렌를 소재로 만들어진 알셔터는 품질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국내 차양재 시장에서 상위 10% 그룹에서는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이 중요한 만큼, 루버프라임은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100% 국내 생산의 자부심으로 납기, 품질, A/S 등의 모든 면에서 자부심을 갖는다는 표현이다. 좀 더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일환으로 전국에 지역별 거점 대리점과 OEM공급 시스템도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

한편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제품의 최고급화는 물론, 소재의 원가절감과 기능성 강화를 통한 보급형 제품 개발공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실내용의 한계를 넘어, 외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알셔터를 개발 공급할 방침이다. 품목 및 시장영역 확대의 일환이다.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품질고급화를 통해 루버프라임의 성장은 물론 국내 차양재 시장의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