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 월간 THE LIVING
  • 승인 2017.10.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영화, CF, 웨딩촬영의 명소


남이섬과 10분 거리인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에 위치한 수목원, 제이드가든.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테마로 한 제이드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린 유럽풍의 수목원으로 국내 및 해외 방문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자료제공 제이드가든(http://www.hanwharesort.co.kr)
 

 

 

남이섬과 10분 거리인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에 위치한 수목원, 제이드가든.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테마로 한 제이드가든은 약 16만㎡ 규모로 26개의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제이드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린 유럽풍의 수목원이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의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며,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비비추류, 블루베리 등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제이드가든은 조성 테마에 걸맞게 투스카니 양식의 방문객센터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을 자유롭게 식재한 영국식 보더가든, 아름다운 분수와 식물의 정형미가 살아있는 이탈리안가든이 돋보인다. 그중에서도 제이드가든의 이탈리안가든은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었고 실제로 결혼식과 연인들의 프로포즈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제이드가든 정상에는 근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가든이 자리하고 있다. 스카이가든 바로 아래 펼쳐진 야생화언덕에는 가드너들이 정성들여 심은 수선화, 크로커스 등의 다양한 구근류들이 봄에 절경을 이룬다. 웨딩가든은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로맨틱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결혼을 상징하는 순백의 흰색을 지닌 식물들을 식재하여 야외 웨딩촬영을 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지난 2012년에 방송된 드라마 ‘사랑비’의 주인공(소녀시대 윤아)의 집(매점 ‘선베리’)이 위치해 국내 및 해외에서도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

이색 체험프로그램부터 야간개장 이벤트 ‘눈길’
제이드가든에서는 아름다운 분원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식물에 관심이 많은 예비 가드너들을 위한 ‘가드너 양성 프로그램(Gardening It Yourself)’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투스카니풍의 방문객센터에서는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기념품 숍(마켓 플레이스)도 운영되고 있다. 제이드가든을 둘러보는 데에는 3개 코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약 1시간~1시간30분가량 소요된다. 
또한 5월부터 밤에도 아름답고 이색적인 수목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야간조명과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고 야간 개장을 시작했다. 
수목원 야간개장 콘셉트는 ‘Elegant Lighting Festival’로, 과하지 않은 조명과 은은한 빛으로 목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겨울철 주로 운영하는 일반 수목원의 화려한 조명과는 다르게 영롱하고 수수한 느낌의 간접 조명으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려 사계절 내내 동화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해질 무렵 수목원에 들어서면 제이드가든 방문객 센터 건물 외벽에 시시각각 변하는 화려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신비로운 ‘숲 속 빛의 축제’가 시작되는 곳이다. 이 곳에서부터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지닌 제이드가든 요정들이 방문객들을 따라 나선다. 형형색색으로 물든 화려한 방문객 센터에서 기념사진 촬영 후 은은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숲으로 들어서면 영롱한 분위기의 색다른 빛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033-260-8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