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up] (주)네패스리그마, 클린룸에서 생산하는 고품질 컬러기능성유리
[close up] (주)네패스리그마, 클린룸에서 생산하는 고품질 컬러기능성유리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2.03.0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unctional Coating Glass
클린룸에서 생산하는 고품질 컬러기능성유리

(주)네패스리그마

 

 

 

 

(주)네패스리그마(NEPES Rigmah)는 반도체 및 LCD산업의 첨단 나노소재와 Hi-tech 코팅기술로, 유리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색상을 부여하는 세계최초의 투명 컬러유리를 출시했다.


반도체 및 LCD 화학 기술을 건축용 유리에 응용해 3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개발한 기능성 컬러유리로, 기존 제품의 단점을 극복해 상품화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여기에 적외선차단, 자외선차단, 초친수성, 전도성, 차음, 안전성 등의 고기능성을 부여한 RigmahⓇ-Series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현대건축의 세련된 멋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네패스리그마의 기능성 컬러유리는 자체 개발한 특수 페인트를 나노사이즈로 조절, 투명유리에 직접 박막 코팅하여 열 차단 및 대전방지 코팅 등 고 기능성을 부가했다.


제조공정은 세척한 판유리에 박막 코팅기술인 슬롯다이공법으로 50nm~5㎛ 사이즈 두께로 판유리 한쪽 면에 코팅한다.
이후 코팅된 판유리를 건조로에 투입, 경화, 냉각을 거쳐 출하되는 시스템으로 전 제품의 생산과정은 클린룸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 기존설비를 개선한 생산라인을 추가로 도입, 생산성과 품질력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색상 농도조절이 가능하고 단판 사용 및 제2차 접합가공이 용이하다. 또한 문양을 마음대로 넣을 수 있고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나 건축용 내외장재를 비롯해 가구, 가전제품의 유리 마감재로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다.


이는 점점 예술화되고 있는 건축 조형의 각종 인테리어 및 내외장재 수요에 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IR 및 UV 기능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형 건축유리 등 더욱 넓은 분야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